부천시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농사체험 생태학습 공간을 제공하는 ‘교육형(유치원·어린이집) 상자텃밭 조성사업’의 참여단체를 오는 3월 8일부터 3월 12일까지 모집한다.
교육형(유치원·어린이집) 상자텃밭 조성 사업은 유치원과 어린이집 유휴공간에 상자텃밭을 조성하여 어린이들이 함께 가꾸고 수확의 즐거움을 느끼며 우리 먹거리의 소중함을 알고 어린이의 인지발달에 도움을 주는 사업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부천시 소재 유치원과 어린이집은 3월 8일부터 ‘부천도시농업한마당(도시농업포털)’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부천시는 선정된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상자텃밭 조성에 사용되는 텃밭상자, 상토, 유기질비료, 농작물 모종 등을 지원한다. 또한, 도시농업 전문강사를 상자텃밭 현장에 파견해 농작물 재배법, 텃밭관리법, 어린이 식습관 개선 교육 등을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상자텃밭 조성 사업을 통해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직접 재배하고 수확할 수 있는 도심 속 자연생태 교육 공간을 마련할 것”이라며 “친환경 도시농업 체험을 통해 아이들의 정서 안정과 바른 먹거리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5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