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장군수구청장협, '착한 임대인 운동' 전국 확산 챌린지 돌입
  • 기사등록 2021-01-21 17:52:43
기사수정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는 21일부터 228명의 전국 시장·군수·구청장들 주도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덜고 정부의 착한 임대료 지원정책의 홍보와 착한 임대료 전국 확산을 위한 전방위적 챌린지를 시작한다. (사진=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는 21일부터 228명의 전국 시장·군수·구청장들 주도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덜고 정부의 착한 임대료 지원정책의 홍보와 착한 임대료 전국 확산을 위한 전방위적 챌린지를 시작한다.


기초지방정부 중 52곳은 이미 착한 임대인 관련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나 착한 임대료 운동의 전국 확산을 위해 기초지방정부의 공동회장단이 나서긴 이번이 처음이다.


전국협의회 황명선 대표회장(논산시장)은 이날 논산시청에서 착한임대료 확산 챌린지를 시작하면서 “임대료를 깎아 주는 임대인에 대해 임대료 인하액의 70% 또는 50%를 정부에서 공제해 주는‘착한 임대인 지원정책’을 시행하고 있지만, 참여율이 저조해 여전히 많은 소상공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 매우 안타까운 심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황 대표회장은 “전국협의회 차원에서 정부의 착한임대인 지원정책을 널리 알리고 범국민 운동으로 확산하기 위해 챌린지를 시작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정부는 착한임대인에 대해 세액공제 혜택 또는 확대 ▲소상공인 융자대상 업종에 착한 임대인 포함 ▲국유·공공기관 재산 임대료 부담 완화 ▲자치단체 주도 상생협약 조례 제정 및 착한 임대인 인증 등의 지원방안도 아울러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황명선 대표회장은 “각 시·도 공동회장단을 비롯 시장·군수·구청장이 동시다발적으로 착한 임대료 확산 챌린지에 동참하는 것은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착한 임대료 운동이 범국민 운동으로 확산되고, 소상공인들과 임대인들에게 혜택이 모두 돌아가 지금의 경제위기를 극복하는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전국시장·군수·구청장들도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5046
  • 기사등록 2021-01-21 17:52:4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산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에 따른 연말 행사 전면 취소 및 합동분향소 설치 오산시는 제주항공 여객기 추락사고로 희생된 시민들을 추모하기 위해 연말연시에 계획된 주요 행사를 전면 취소하고, 오산시청 광장에 합동분향소를 설치했다. 이권재 시장은 희생자들과 유가족을 위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며, 시민들의 애도를 위한 편의 제공에 집중할 방침이다. 오산시는 2024년 연말과 연초에 예정된 독산성 해맞이 행사...
  2.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책예산 2,872억 원 확보... 민생과 지역경제 지원 강화”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2025년 본예산 심의를 통해 2,872억 원 규모의 정책예산을 확보했다고 30일 밝혔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최종현, 수원7)은 2025년 본예산 심의를 통해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의 예산을 증액하고, 더불어민주당의 정책사업 2,872억 원을 반영했다. 이날 경기도의회는 제38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어, ...
  3. 국세청 홈택스, ’25년 1월 대개편! 납세자를 위한 개인화 서비스 시작 국세청(청장 강민수)은 2025년 1월부터 새로운 개인화 서비스를 선보이며, 납세자가 보다 편리하고 실수 없이 세금 신고를 할 수 있도록 홈택스를 대대적으로 개편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사용자가 알기 쉬운 시스템과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새로운 홈택스는 사용자가 로그인하면 자동으로 신고 시기와 과세 ..
  4. 김진경 의장, 제주항공 참사 희생자 조문하며 안전한 사회 다짐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은 31일 수원역사에 마련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경기도 합동분향소를 찾아 희생자들을 애도하며 유가족과 함께 아픔을 나눴다. 그는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데 경기도의회가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경기도의회 김진경(더불어민주당·시흥3) 의장과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군포1)과 함께 수원역사에 .
  5. 진성파워텍, 책임감과 혁신을 바탕으로 한 오성화 대표의 리더십 주식회사 진성파워텍은 2019년에 설립된 제조업으로, 반도체 장비 관련 부품 가공 분야에서 독보적인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특히 오성화 대표이사의 30년에 걸친 풍부한 경력과 뛰어난 리더십, 그리고 비전이 회사의 성장과 발전을 이끄는 핵심 원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창립 이후 매년 성장을 거듭하며 현재 연 매출 40억 원을 달성하는 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