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재명 지사, 3차 공공기관 이전 추진하겠다 - 북부시군, 300인 이상 공공기관 이전 요구...이 지사, "상당히 대규모로 할 것"
  • 기사등록 2021-01-15 10:03:05
기사수정


경기도 북부 지역 시군들이 경기도 산하공공기관의 북부 추가 이전을 촉구하는 목소리를 내고 있는 가운데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산하 공공기관 중 (남부에) 남아있는 기관들의 북부 이전을 추진할 예정"이라며 3차 이전을 언급했다. (사진=경기인뉴스 자료사진)[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경기도 북부 지역 시군들이 경기도 산하공공기관의 북부 추가 이전을 촉구하는 목소리를 내고 있는 가운데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산하 공공기관 중 (남부에) 남아있는 기관들의 북부 이전을 추진할 예정"이라며 3차 이전을 언급했다. 


15일 경인일보 보도에 따르면 이 지사는 14일 경기도 북부청사 출입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상징적으로 남부에 집중돼있는 산하기관들을 북부 또는 북동부로 옮기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했다.


또 이 지사는 "상당히 대규모로 할 것이고 공모 과정을 거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북부 10개 지역 시장·군수들은 "앞서 이전을 발표한 기관 대부분이 중소 규모여서 균형발전 측면에서의 정책 효과와 상징성이 북부 도민들의 기대감에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들은 "경기주택도시공사(GH),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등  300명 이상이 근무하는 공공기관을 북부로 이전하는 등 보다 과감하고 실효성 있는 특단의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촉구한 바 있다. 


한편 지난 2019년 경기문화재단, 경기관광공사,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의 고양시 이전 추진을 시작으로 지난 해에는 2차로 ▲경기교통공사 양주시 ▲경기도일자리재단 동두천시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양평군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김포시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여주시로 이전을 추진 중에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4997
  • 기사등록 2021-01-15 10:03:0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세월호 참사 10주기 추모 기간 운영...일주일간 세월호기 게양 경기도가 세월호 참사 10주기를 맞아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간 추모 기간을 운영한다. 도는 7일간 광교 청사와 의정부 북부청사 국기게양대에 세월호 추모기를 게양할 예정이다. 세월호기는 ‘하나의 작은 움직임이 큰 기적을’이라는 문구와 함께 노란색 바탕에 검은 리본 그림을 담고 있다. 또한 도는 ‘1,400만 경기도민 모두 별...
  2. 오이도 유적 체험하는 ‘생생 국가유산 사업’ 이달부터 시작 시흥시는 지난 9일 도창초등학교를 시작으로 문화재청 공모사업인 ‘2024 생생 국가유산 사업’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생생 국가유산 사업’은 문화유산에 내재한 가치와 의미를 재발견하고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역민과 관광객들에게 문화유산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는 문화재청의 주요 사업이다.  시...
  3. 박승원 시장, 신안산선 학온역 신속하고 안전한 공사 추진 강조 박승원 광명시장은 지난 11일 오후 생생소통현장 일환으로 신안산선 복선전철 학온역 공사 현장을 방문해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박 시장은 이날 공사관계자로부터 학온역 출입구 예정부지 앞에서 신안산선 공사 현황을 보고받은 후 지하 터널 공사현장으로 내려가 관계자와 함께 공사장 안전관리, 시설물 등을 ..
  4. 제28회 수원특례시청노동조합 창립기념식 제28회 수원특례시청노동조합 창립기념식이 12일 팔달구 노블레스웨딩컨벤션에서 열렸다. 이날 기념식에는 수원시 환경관리원 320여 명과 이재준 수원시장 등이 참석했다. 이재준 시장은 모범 환경관리원 5명에게 수원시장 표창을 수여했다. 이재준 시장은 “골목골목을 다니며 시민들의 깨끗한 하루를 책임져 주시는 환경관리원 여러분.
  5. 포천시, 초중고생 인터넷 수강료 전액 지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역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사교육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올해부터 강남구청과 인터넷수능방송(강남인강) 공동이용 협약을 맺고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수강권을 전액 지원한다.강남인강은 강남구청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강의 프로그램으로, 중·고등학교 전 교육과정을 대상으로 1,600여 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