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부건설 컨소시엄, 한진중공업 매각 우협대상자로 선정돼 - 함께 입찰에 나선 SM상선 컨소시엄은 예비협상대상자로 선정
  • 기사등록 2020-12-23 10:18:08
기사수정

동부건설 컨소시엄이 한진중공업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한진중공업은 22일 공시를 통해 최대주주인 한국산업은행 및 채권금융기관으로 구성된 주주협의회가 한진중공업 지분 매각 관련 동부건설 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동부건설 컨소시엄은 동부건설·한국토지신탁·NH·오퍼스 프라이빗에쿼티 등으로 구성돼 있다. 함께 입찰에 나선 SM상선 컨소시엄은 예비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지난 14일 마감한 한진중공업 매각 본입찰엔 동부건설 컨소시엄, SM상선 컨소시엄, KDB인베스트먼트-케이스톤파트너스 컨소시엄 등이 뛰어들며 이른바 ‘3강 구도’를 형성한 바 있다. 


한진중공업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동부건설 컨소시엄이 선정됐다.(사진=한진중공업)이번 매각 대상은 산업은행 등 8개 채권은행으로 구성된 한진중공업 주주협의회가 보유한 보통주 63.44%와 필리핀 금융기관이 소유한 보통주 20.01%다.


업계에 따르면 이번 한진중공업 인수전에 뛰어든 경쟁 후보 가운데 동부건설 컨소시엄이 가장 높은 가격을 써낸 것으로 전해졌다. 


동부건설 컨소시엄은 한진중공업과 동부건설 간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4842
  • 기사등록 2020-12-23 10:18:0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일회용 컵 사용 줄인다…성남시, 텀블러 자동세척기 설치 성남시는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 컵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시청 6층 복도에 4월 30일 텀블러 자동세척기를 설치해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이 세척기는 가로 32.5㎝, 세로 32.5㎝, 높이 81㎝ 크기의 음수대 모양으로, 텀블러 컵을 거꾸로 뒤집어 넣고 10초간 누르면, 별도 세제 없이 전기분해를 통해 생성된 살균수로 자동 살균 세척한다.그...
  2. 수원 영통구에 `나혼자 사는 시민` 위한 거점공간 조성 수원시와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아이에이엠이 영통구에 수원시 1인가구 맞춤형 거점 공간을 마련한다. 두 기관은 지난 4월 29일 조스테이블 광교점에서 협약을 체결하고, 협력을 약속했다.수원시 1인가구 쏘옥 패밀리 회원의 소모임 활동을 지원한다. 조스테이블 광교점에서 2인 이상 예약하면 커피 가격을 10% 할인받고, 공간을 사용할 수 있..
  3. 안산시 5개 대학 총장 한자리에…청년 축제에 `진심` 안산시에 소재를 둔 5개 대학 총장과 교육지원청장이 한자리에 모여 안산시를 대표하는 청년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다짐했다.안산시는 지난 29일 한양대학교 ERICA 캠퍼스에서 안산교육지원청, 관내 5개 대학(서울예대, 신안산대, 안산대, 한양대 ERICA,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총장이 한곳에 모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이 주.
  4. 시흥시,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서 콘텐츠 부문 `우수상` 수상 시흥시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부산시 벡스코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 `시흥고향사랑기부제 특별관`에 참가해 콘텐츠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이번 박람회에는 전국 73개 지자체 및 43개 업체가 참가했다. 시는 이 자리에서 도시 인지도를 높이고, 지역홍보 및 시흥고향사랑 기부자 유치에 주력했다.특히 시는 시화호...
  5. 김포시 기후동행카드 도입 한 달, 이용률 꾸준한 증가세 김포시가 기후동행카드를 지난 3월 30일 김포골드라인에 도입한 지 한 달만에 시민들의 이용 증가율이 꾸준하게 늘고 있다. 시는 기후동행카드 이용자가 첫 날 427명으로 시작해 4월 11일 기준 6배인 2,579명으로 증가했고, 29일 현재 3,160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교통부터 서울편입을 추진 중인 김포시는 경기도 최초로 기후동행카드를 도입,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