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토부, 2024년까지 고양 원당역 부근 지역복합거점 조성 - 고양 성사 도시재생 혁신지구사업 시행계획인가 완료… 향후 착공 - 청년 및 신혼부부 등 위해 소형 임대·분양주택 218가구 등 공급
  • 기사등록 2020-12-21 17:11:59
기사수정

국토교통부 및 고양시, 한국토지주택공사는 고양 성사 도시재생 혁신지구사업이 18일 시행계획인가를 완료해 향후 착공 등의 절차가 본격적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고양성사 도시재생 혁신지구 사업 계획도 (이미지=국토교통부)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국토교통부 및 고양시, 한국토지주택공사는 고양 성사 도시재생 혁신지구사업이 18일 시행계획인가를 완료해 향후 착공 등의 절차가 본격적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는 작년 12월에 도시재생 혁신지구 국가시범지구 제1호 사업으로 선정된 이후 1년 만에 시행계획인가를 받은 것으로, 2024년까지 사업 준공을 통해 고양 원당역 일원에 지역복합거점을 조성할 계획이다.

 

도시재생 혁신지구는 공공 주도로 쇠퇴지역 내에 주거·상업·산업 행정 등의 기능이 집적된 지역복합거점을 조성하는 지구단위 개발사업으로, 통합심의를 통한 신속한 절차, 국비 및 기금 등의 재정지원 등을 통해 지역거점을 신속하게 조성하기 위해 작년에 새롭게 도입한 재생사업이다.

 

작년 12월에 제1호 국가시범지구로 고양 성사, 서울 용산, 충남 천안, 경북 구미 등 총 4곳을 선정한 바 있으며, 이 중 고양 성사 사업은 연내 시행계획인가를 완료하는 등 사업성과가 가장 빠른 속도로 가시화되고 있다.  

 

고양 성사 사업은 총 사업비 2813억원 규모로 공공주도의 도시재생리츠 사업으로 추진되며, 고양시, 주택도시기금, 고양도시관리공사가 출자하고, LH가 리츠의 자산관리회사(AMC)로 사업을 기획·운영하게 된다. 

 

본 사업은 지구지정변경 승인, 리츠 영업인가, 시공사 선정, 시행계획인가 승인 등 사업 착공에 필요한 준비를 마쳤으며, 2024년까지 지역복합거점을 조성할 계획이다.

 

고양성사 도시재생 혁신지구 사업은 그린뉴딜에 부합하는 에너지효율 1등급 이상, 녹색건축인증,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barrier free) 인증) 기준을 적용하게 된다.

 

또한, 지역에 부족한 산업·일자리 기반 조성을 위해 전체 연면적(9만 9836㎡) 중 약 27%인 2만 6662㎡에 기업지원 시설을 성라공원 등의 조망이 우수한 동남쪽 우측에 배치해 쾌적한 기업입주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며,

 

건물식 공영주차장 360면, 부설주차장 500면과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근생‧판매시설 1만 4442㎡, 공공행정·생활 SOC 1만 5594㎡, 청년 및 신혼부부 등을 위한 소형 임대·분양주택 218가구 등도 공급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4831
  • 기사등록 2020-12-21 17:11:5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과천시, `경기형 가족돌봄수당` 사업 참여 과천시는 생후 만 24개월 이상 48개월 미만 아동을 돌보는 4촌 이내의 친인척이나 이웃 주민에게 돌봄 아동수에 따라 월 30만 원에서 60만 원을 지원한다.해당 사업은 경기도에서 새로 추진하는 `경기형 가족돌봄수당`으로 과천시가 사업에 참여하게 되면서 과천 시민이 혜택을 볼 수 있게 됐다.친인척 외 사회적 가족까지 돌봄비를 지원하는 ..
  2. 하남시, 스마트 안전 시설물 설치해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하남시는 지난 21일 어린이보호구역 내 횡단보도 시인성 강화를 위해 2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바닥신호등 2개소, 활주로형 횡단보도 9개소 설치를 완료했다.이현재 하남시장은 어린이보호구역 내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를 위해 기반시설이 부족한 지역에는 종합 정비사업을, 기반시설이 갖춰진 지역에는 스마트 안전 시설물 설치를 통해 어.
  3. 이천시, 반도체 인력양성 위해 기업 실무회의 열어…관계기관 협력 추진 이천시는 지난 5월24일 반도체산업의 청년고용 촉진과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반도체 기업 협의체 실무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실무회의는 이천시와 (사)경기중소벤처기업연합회가 공동 주관으로 관내 반도체 기업 과 두원공대, 한국폴리텍대학 반도체 융합캠퍼스, 이천 제일고, 다산고 등 교육기관이 참석해 반도체산업의 현장인력 ...
  4. 대진대학교, “우수논문상” 수상 대진대학교 IT융합지식재산교육센터 정종신 센터장(AI빅데이터전공 교수)은 우리 대학 지식재산융합전공 학생 등이 "2024년도 한국지식재산교육연구학회 춘계학술대회 우수논문상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한국지식재산교육연구학회(회장 김동하 청주대교수) 춘계학술대회는 5월 24일 인하대학교 60주년 기념관에서 개최되었으며, 한국특...
  5. 대진대학교, “최우수대학” 선정 대진대학교 IT융합지식재산교육센터 정종신 센터장(AI빅데이터전공 주임교수)은 특허청 신산업분야 지식재산 융합인재 양성 사업의 연차 평가 결과에서 최우수대학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전국 32개 대학 50개 사업단을 대상으로 한 특허청/한국발명진흥회 주관 사업 연차평가에서 두 개의 사업을 수행하는 대진대학교가 각각 최우수(S등급)...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