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전국자동차노동조합연맹 경기지역자동차노동조합은 7일 경기도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 잡고 경제 살리는 경기도민운동”에 동참하며, 전국민을 대상으로 한 3차 재난지원금을 지역화페로 지급할 것을 촉구했다. (사진=경기도의회)

[경기인뉴스=안찬준 기자] 전국자동차노동조합연맹 경기지역자동차노동조합은 7일 경기도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 잡고 경제 살리는 경기도민운동”에 동참하며, 전국민을 대상으로 한 3차 재난지원금을 지역화페로 지급할 것을 촉구했다.


이날 노조는 ▲경기도 버스노동자들의 개인 방역뿐만 아니라 승객의 안전과 방역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 ▲버스운수노동자를 필수노동자로 지정해 지원‧보호해 줄 것 ▲조속히 버스준공영제를 도입할 것을 요청했다. 


특히 "정부와 국회가 전국민에게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해줄 것을 요청한다"며 “만일 정부 차원의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이 더디게 진행된다면, 어렵지만 경기도가 채권발행을 통해 선제적으로 1370만 경기도민에게 1인당 10만원씩 지급할 것”을 촉구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진택 부위원장은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고 있으며, 거리두기 단계를 높이고 방역수준이 강화될수록 버스노동자를 비롯한 도민들께서는 극심한 위기에 빠져들고 있다”면서 “현재의 위급한 경제상황을 극복하고자 지난 11월 30일 경기도의회에서 뜻을 함께한 31명의 의원들이 ‘경기도민운동’을 제안하게 되었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4737
  • 기사등록 2020-12-07 17:05:2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22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 6월 24일 개최… 사단법인 전국지역신문협회(중앙회장 김용숙)가 주최하는 ‘제22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이 오는 6월 24일(화) 오후 3시,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다.‘지역신문의 날’은 전국지역신문협회가 제정해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전국 340여 지역신문사들이 참여해 지역 언론의 역할과 중요성을 재조명하고 ..
  2. 오산시, 초대형 물류센터 건립 반대 성명서 발표 예정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2025년 6월 19일 오후 1시, 동탄호수공원 수변문화광장에서 화성시 동탄2 신도시 일원에 추진 중인 초대형 물류센터 건립에 대한 강력한 반대 입장을 표명하고, 이를 전면 백지화할 것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한다.이번 성명서 발표는 물류센터가 계획대로 건립될 경우, 오산을 포함한 동탄 신도시, 용인 남사읍 일대..
  3. 오산시, 동탄2 초대형 물류센터 사태 강력대응!! 이권재 오산시장은 19일 오후 1시, 화성시 동탄호수공원에서 열린 집회에서 화성시의 초대형 물류센터 건립 계획을 강하게 규탄하고, 사업 전면 철회를 공식 요구했다.이날 집회는 오산·동탄 비상대책위원회 주관으로 추진됐다. 이권재 오산시장, 이상복 오산시의회 의장 및 성길용 부의장, 송진영·조미선·전예슬 시의원, 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