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공정위, 상조회사 가짜 미끼상품 피해 소비자주의보 발령 - 계약 해지시 환급금에서 무료 사은품 제공액 공제
  • 기사등록 2020-11-23 14:12:13
기사수정

공정거래위원회가 일부 상조회사가 회원을 유치하기 위해 마치 무료로 사은품을 지급하는 것처럼 미끼 제공 등의 술수를 부리면서 상조상품 가입을 유도한 것과 관련한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주의보를 발령했다.


23일 공정위는 상조상품에 가입할 경우 무료 사은품을 지급하는 것처럼 설명했으나, 계약 해지시 환급금에서 사은품 제공액을 공제하는 사례 등이 있다며 소비자 주의를 당부했다.


공정위에 따르면 A씨는 2구좌를 계약하면 사은품으로 의류관리기를 준다는 상조회사 설명을 듣고 2구좌 1080만원(1구좌당 540만원)을 39개월 할부로 납부하는 계약을 맺었다. 


23일 공정위는 상조상품에 가입할 경우 무료 사은품을 지급하는 것처럼 설명했으나, 계약 해지시 환급금에서 사은품 제공액을 공제하는 사례 등이 있다며 소비자 주의를 당부했다.(사진=공정위)이후 A씨는 개인 사정으로 계약 중도 해지를 요청했지만, 상조회사는 의류관리기 가격으로 300만원이 책정됐다며 위약금 160만원(1구좌당 80만원)을 요구했다. 


이외에도 소비자 잘못으로 계약이 해지된 경우 사은품 제공액에 대한 비용을 받아내거나, 상조계약에 따른 사은품을 주는 것처럼 안내하면서 가전제품 등을 구매하는 계약을 맺는 피해 사례도 있었다.


공정위는 소비자가 유의사항을 충분히 확인하지 못했거나 계약내용이 본인이 이해한 것과 다른 경우 청약철회 제도를 활용하라고 권고했다. 


상조상품의 경우 계약서를 받은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할부거래법에 따라 청약철회를 할 수 있다. 다만 상조회사에 내용증명 우편 발송 등의 서면 형식을 통해 청약철회를 확실히 알려야 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4632
  • 기사등록 2020-11-23 14:12:1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산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에 따른 연말 행사 전면 취소 및 합동분향소 설치 오산시는 제주항공 여객기 추락사고로 희생된 시민들을 추모하기 위해 연말연시에 계획된 주요 행사를 전면 취소하고, 오산시청 광장에 합동분향소를 설치했다. 이권재 시장은 희생자들과 유가족을 위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며, 시민들의 애도를 위한 편의 제공에 집중할 방침이다. 오산시는 2024년 연말과 연초에 예정된 독산성 해맞이 행사...
  2.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책예산 2,872억 원 확보... 민생과 지역경제 지원 강화”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2025년 본예산 심의를 통해 2,872억 원 규모의 정책예산을 확보했다고 30일 밝혔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최종현, 수원7)은 2025년 본예산 심의를 통해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의 예산을 증액하고, 더불어민주당의 정책사업 2,872억 원을 반영했다. 이날 경기도의회는 제38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어, ...
  3. 국세청 홈택스, ’25년 1월 대개편! 납세자를 위한 개인화 서비스 시작 국세청(청장 강민수)은 2025년 1월부터 새로운 개인화 서비스를 선보이며, 납세자가 보다 편리하고 실수 없이 세금 신고를 할 수 있도록 홈택스를 대대적으로 개편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사용자가 알기 쉬운 시스템과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새로운 홈택스는 사용자가 로그인하면 자동으로 신고 시기와 과세 ..
  4. 김진경 의장, 제주항공 참사 희생자 조문하며 안전한 사회 다짐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은 31일 수원역사에 마련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경기도 합동분향소를 찾아 희생자들을 애도하며 유가족과 함께 아픔을 나눴다. 그는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데 경기도의회가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경기도의회 김진경(더불어민주당·시흥3) 의장과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군포1)과 함께 수원역사에 .
  5. 진성파워텍, 책임감과 혁신을 바탕으로 한 오성화 대표의 리더십 주식회사 진성파워텍은 2019년에 설립된 제조업으로, 반도체 장비 관련 부품 가공 분야에서 독보적인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특히 오성화 대표이사의 30년에 걸친 풍부한 경력과 뛰어난 리더십, 그리고 비전이 회사의 성장과 발전을 이끄는 핵심 원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창립 이후 매년 성장을 거듭하며 현재 연 매출 40억 원을 달성하는 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