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최근 국감이 진행되고 있어 국감 자료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국감 자료에서 지적한 문제점들에 대해 후속 법개정 등의 조치가 얼마나 이뤄질지 점검해 볼 일이다. (사진=경기인뉴스 자료사진)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지난 해 10월 국정감사 당시 김정재 국민의힘(당시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은 국가산업단지에서의 시세 차익을 노린 토지·건물 불법매매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국감 자료를 냈다. 

 

자료에 따르면 2016년부터 2019년 6월까지 전국 6곳의 국가산단에서 27건의 불법 매매가 발생했으며 이로 인한 시세 차익은 171억9700만원에 달했다.

 

김 의원은 자료에서 “이런 높은 시세차익에도 벌금 및 처벌조항이 솜방망이 처벌에 그치고 있어 이러한 불법매매가 근절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김정재 의원은 지난 해 국감 당시 자료만 배포하고 지적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법안을 발의하는 등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 김정재 의원실에 확인해 본 결과 “국감 이후 선거 준비로 바빴다”고 했다. 

 

1년이 지난 올해도 여전히 시화MTV 등 3곳의 국가산단에서 불법매매가 발생했으며 총 시세차익은 32억3100만원에 달했다.

 

물론 관련 개정안을 발의했더라도 국회에서 통과가 안 됐을 수도 있다. 통과가 됐더라도 여전히 불법행위가 발생할 수도 있다.

 

그러나 국회의원으로서 문제점을 인지한 사항에 대해 해결하려는 노력을 했어야 하지 않을까.

 

최근 국감이 진행되고 있어 국감 자료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국감 자료에서 지적한 문제점들에 대해 후속 법개정 등의 조치가 얼마나 이뤄질지 점검해 볼 일이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4349
  • 기사등록 2020-10-16 15:46:4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블랙울프 커피숍, 감성적인 공간에서 깊은 맛의 커피를 만나다 블랙울프 커피숍은 2018년 화성시 지산2길에서 첫 문을 열었으며, 그 독특한 커피와 감성적인 분위기로 주목받고 있는 커피숍이다. 지금은 오산대역점, 광교역점 등 여러 체인점을 운영하며 빠르게 확장 중에 있어,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커피, 수제 맥주, 디저트까지 즐길 수 있는 블랙울프는 커피 맛집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으며, 전국..
  2. 크리스토퍼 오산지부, ‘촛불의 밤’ 성황리 개최 크리스토퍼 오산지부 총동문회의 전통 행사인 ‘촛불의 밤’이 지난 13일 오산웨딩의전당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행사는 제19대 정운규 회장의 이임과 제20대 문경옥 회장의 취임을 기념하며, 크리스토퍼 정신을 재조명하는 의미 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이날 행사에는 정문규 회장과 문경옥 신임 회장을 비롯하여 총동문회 회장...
  3. 자율선택급식 2주년, 새로운 학교급식 비전 제시 경기도교육청은 자율선택급식 도입 2주년을 맞아 17일 도교육청 대강당에서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과 평가와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새로운 학교급식의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주관하는 ‘2024년 자율선택급식 열린 정책 토론회’가 17일 경기..
  4. 평택시, 폭설피해 소상공인 223개소에 재난지원금 선지급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폭설로 피해를 입은 관내 소상공인 223개소에 지난 17일 재난지원금을 예비비로 긴급 선지급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지난 11월 발생한 대설로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막대한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이루어진 것으로, 지원금은 예비비를 긴급하게 편성해 마련됐다. 재난지원금은 223개소의 피해 사업장(소상공인)에 300..
  5. 오산도시공사, "전기차 화재 대응 민관합동훈련 성료" 오산도시공사(사장 김정수)가 18일 오후 2시 오산운암공영주차장 3층에서 100여 명이 참여한 대규모 민관합동 훈련을 통해 전기차 화재 예방과 초기 대응 체계를 점검했다."훈련을 실전같이, 실전을 훈련같이"라는 슬로건 아래 (주)헤스티아의 화재확산방지포와 (주)엔에프방재의 리튬소화기를 활용한 실전형 훈련으로 시민 안전 강화에 나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