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감서 다시 불거진 채용비리에 대해 우리은행 대응책 내놔 - “부정입사자 채용취소 법률검토 착수”
  • 기사등록 2020-10-15 14:42:02
기사수정

우리은행은 지난 13일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원회의 금융감독원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쟁점으로 떠오른 채용비리 부정입사자들의 채용 취소에 대해 법률적 검토 절차에 착수했다고 15일 밝혔다.


국감에서 이슈가 된 건 부정한 청탁으로 우리은행에 채용된 37명 가운데 현재 19명이 여전히 근무중인 것으로 확인됐기 때문이다.


우리은행은 지난 13일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원회의 금융감독원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쟁점으로 떠오른 채용비리 부정입사자들의 채용 취소에 대해 법률적 검토 절차에 착수했다고 15일 밝혔다.(사진=국회사진공동취재단)이날 국감에서 배진교 정의당 의원과 민병덕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최종적으로 유죄 판결이 났음에도 불구하고 부정입사자들이 아직 그대로 근무 중인 점을 지적했다. 이에 이들에 대한 채용 취소가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날 증인으로 출석한 강성모 우리은행 부행장은 "채용 비리로 현재 재직 중인 직원에 대해 법률적 판단 아래 종합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우리은행 측은 국감에서 지적 받은데 대한 후속 조치로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현재 부정입사자에 대해 채용 취소가 가능한지 법률 검토에 착수했으며, 법률 검토 결과 등을 고려해 채용 취소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만, 함께 지적받은 우리금융그룹 관계사에 채용비리와 연루된 이광구 전 우리은행장 등 간부 4명의 재취업과 관련해서는 별도 언급을 하지 않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4335
  • 기사등록 2020-10-15 14:42:0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포토뉴스] 서울역 귀성 풍경...코로나19로 각별한 개인 방역 필요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29일 오전 서울역에 귀성객 행렬이 줄을  잇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개인 위생괴 방역에 보다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2. “경기도청에 추석 골목상권 살리는 슈퍼맨이 떴다!”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경기도는 도민과 소통하기 위한 색다른 방안으로 도 청사 정문에 설치된 입간판을 활용해 창작 옥외 조형물 마당을 새롭게 조성했다고 29일 밝혔다.평범한 간판을 창의적으로 활용해 다소 딱딱하다고 느낄 수 있는 정책을 도민에게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홍보 공간으로 탈바꿈 시켰다는 데 의의가 있다. 도는 첫.
  3. [포토] 이재명 지사, "경기버스라운지, 승객들에게 쾌적한 공간 제공하길"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6일 서울 사당역 4번출구 앞에 개소한 경기버스라운지에 방문해 승객들에게 쾌적한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경기버스라운지는 경기도가 사당역에서 경기도행 광역버스 승객들이 쾌적하게 대기할 수 있도록 조성한 승차대기 공간이다. 경기버스라운지에는는 버스 도착 현황, 날씨, 미...
  4. 경기도 ‘현덕지구 사업시행자 지정취소’ 최종 승소...개발사업 탄력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평택 현덕지구 개발사업시행자 지정취소를 둘러싼 경기도황해경제자유구역청과 대한민국중국성개발(주)간 행정소송이 1심, 2심에 이어 대법원에서도 황해청의 최종승소로 결론나면서 현덕지구 개발사업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한편, 현덕지구 개발사업은 경기도 평택시 현덕면 장수리‧권관리 일원에 231만...
  5. 이재명 지사, 경제살리기 핵심 열쇠로 '억강부약' 강조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8일 오후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열린 ‘전국 소상공인단체 대표 간담회’에서 “지역 골목경제가 튼실하게 유지돼야 그 사회의 전체 경제가 지속적인 성장발전이 가능하다”며 우리경제 살리기의 핵심 열쇠로 ‘억강부약’을 제시했다. 이 지사는 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