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제영 경기도의원, 코로나19 극복 위한 도의 조직운영 문제점 지적 - 보건건강국장·역학조사관 등 규모·자격 등 점검해야
  • 기사등록 2020-10-13 22:23:19
기사수정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이제영 도의원(국민의힘)이 제34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코로나 사태 극복을 위한 도 조직운영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사진=경기도의회)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이제영 도의원(국민의힘)이 제34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코로나 사태 극복을 위한 도 조직운영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이제영 의원은 코로나 정국의 도정 인사행정을 언급하며 “경기도 보건건강국장 자리는 의무직으로 의사 출신이었지만 코로나 발생 이후인 2월20일 장기교육으로 입소해 행정직 국장으로 발령이 났다.”라며 “1370만 도민의 건강과 안전을 무시한 인사발령”이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코로나 방역의 최일선인 보건소에 역학조사관을 포함한 인력 먼저 충원이 되어야 한다”면서 “도가 시군의 상황을 점검해 보고 최소한의 기본적 가이드라인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도 임기제공무원에 대해 언급하며 “취업준비생 10명중 4명은 공무원시험 준비를 하며, 현대경제연구원에 따르면 공시족 증가로 인한 경제 손실액이 무려 17조원에 이른다”면서 “공무원이 되기 위해 많은 청년들이 고생을 하고 있는데 경기도에서는 신규자 채용보다는 일반임기제, 시간선택제임기제 공무원으로 충원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현재 경기도소방본부를 제외한 경기도청 소속 공무원은 총 4350명, 5급이상 공무원은 993명, 이 중 일반임기제와 시간선택제임기제 공무원은 501명으로 이재명지사 취임이후 전임지사 시절보다 93명이 증원이 되었다.

 

이 의원은 “2019년 출자출연기관 지출은 4조1650억원으로 전년대비 4723억원 증가하였으나, 집행률 추이는 2016년도 75.6%에서 2019년도 59.6%로 크게 축소되어 예산규모가 과다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출자출연기관의 역할은 커지는데 결과는 아주 미흡한데, 이러한 문제는 기관의 대표이사 선임 시 선거캠프 관계자 등 정치적 보은 인사가 가져온 결과라는 말이 있다. 보은 인사라는 이야기가 들리지 않도록 공정하게 임명하실 것을 요청 드린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4318
  • 기사등록 2020-10-13 22:23:1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포토뉴스] 서울역 귀성 풍경...코로나19로 각별한 개인 방역 필요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29일 오전 서울역에 귀성객 행렬이 줄을  잇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개인 위생괴 방역에 보다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2. “경기도청에 추석 골목상권 살리는 슈퍼맨이 떴다!”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경기도는 도민과 소통하기 위한 색다른 방안으로 도 청사 정문에 설치된 입간판을 활용해 창작 옥외 조형물 마당을 새롭게 조성했다고 29일 밝혔다.평범한 간판을 창의적으로 활용해 다소 딱딱하다고 느낄 수 있는 정책을 도민에게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홍보 공간으로 탈바꿈 시켰다는 데 의의가 있다. 도는 첫.
  3. [포토] 이재명 지사, "경기버스라운지, 승객들에게 쾌적한 공간 제공하길"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6일 서울 사당역 4번출구 앞에 개소한 경기버스라운지에 방문해 승객들에게 쾌적한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경기버스라운지는 경기도가 사당역에서 경기도행 광역버스 승객들이 쾌적하게 대기할 수 있도록 조성한 승차대기 공간이다. 경기버스라운지에는는 버스 도착 현황, 날씨, 미...
  4. [포토뉴스] 화성시, ‘논 산책 추수체험’ 진행...아이들, "벼와 친구가 됐어요"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누렇게 익은 논두렁 사이로 아이들의 발걸음이 분주해졌다. 16일 화성시 매송면 야목리 생태 논 학습장에는 가을걷이 ‘논 산책 추수체험’을 나온 어린이들이 모였다.    당초 논에서 모심기부터 진행해온 논 산책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올해는 현장체험 대신 강사가 어린이집...
  5. 광명시‘2020년 보육교직원 비대면 맞춤형 교육’실시 광명시는 지난 10월6일 8일 양일에 걸쳐 관내 247개소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를 대상으로‘아동학대 예방교육·안전사고 예방 및 대응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영유아의 아동학대 사전예방 및 보육교직원의 응급상황 대처능력을 강화하고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에서 어린이집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