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의원·국회의원 상가소유주 29명...상가임대료 인하 직접 실천해야 - 진보당 경기도당, '경기도의원 및 경기도 국회의원 상가 소유 분석 발표 기자회견' 열어
  • 기사등록 2020-10-13 11:17:39
기사수정

진보당 경기도당은 13일 오전 경기도의회 앞에서 '경기도의원 및 경기도 국회의원 상가 소유 분석 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경기도의원·경기도 국회의원 중 29명이 건물주로 임대료 수익을 올리고 있다고 발표했다. (사진=박영신 기자)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진보당 경기도당이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상가 세입자들을 위해 경기도의원과 국회의원 등이 먼저 임대인 인하를 실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경기도당은 13일 오전 경기도의회 앞에서 '경기도의원 및 경기도 국회의원 상가 소유 분석 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경기도의원·경기도 국회의원 중 29명이 건물주로 임대료 수익을 올리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날 경기도당의 발표에 따르면 경기도의원 가운데 21명(더불어민주당 19명, 국민의힘 2명)이 건물주이며 국회의원 중에서는 총 8명(7명, 1명)이 건물주이다. 

 

가장 많은 건물을 소유한 의원은 김철민 국회의원으로 총 16억7900만원 상당의 근린생활시설을 보유해 신고가액 기준 1위를 기록했다. 또 박재만 도의원(15억3100만원)과 김종배 도의원(13억9200만원)도 높은 액수의 상가와 근린생활시설을 소유해 각각 2·3위를 기록했다. 

 

이에 경기도당은 “코로나19로 최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유지되면서 자영업자들의 상황은 날로 악화됐는데도 건물의 임대료는 그대로인 상황에서 폐업으로 내몰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들은 “지난 9월24일 임차인의 감액청구권 등이 담긴 상가임대차보호법 개정안이 통과됐지만 감액 기준도 비율도 정해지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경기도당은 “자영업자들의 임대료 감면을 위해 고위공직자부터 나서야 한다”며 “민주당은 ‘착한 임대료 운동’이나 ‘무늬만 보호법’으로 생색내기할 것이 아니라 민주당 건물주 의원들이 임대료를 인하하는 직접적인 실천을 보여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경기도당은 “국회의원과 도의원들이 진정으로 민심을 대변하고 자영업자들의 아픔을 해결하려 한다면 본인들부터 상가 임대료 인하에 앞장서야 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4310
  • 기사등록 2020-10-13 11:17:3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포토뉴스] 서울역 귀성 풍경...코로나19로 각별한 개인 방역 필요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29일 오전 서울역에 귀성객 행렬이 줄을  잇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개인 위생괴 방역에 보다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2. “경기도청에 추석 골목상권 살리는 슈퍼맨이 떴다!”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경기도는 도민과 소통하기 위한 색다른 방안으로 도 청사 정문에 설치된 입간판을 활용해 창작 옥외 조형물 마당을 새롭게 조성했다고 29일 밝혔다.평범한 간판을 창의적으로 활용해 다소 딱딱하다고 느낄 수 있는 정책을 도민에게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홍보 공간으로 탈바꿈 시켰다는 데 의의가 있다. 도는 첫.
  3. [포토] 이재명 지사, "경기버스라운지, 승객들에게 쾌적한 공간 제공하길"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6일 서울 사당역 4번출구 앞에 개소한 경기버스라운지에 방문해 승객들에게 쾌적한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경기버스라운지는 경기도가 사당역에서 경기도행 광역버스 승객들이 쾌적하게 대기할 수 있도록 조성한 승차대기 공간이다. 경기버스라운지에는는 버스 도착 현황, 날씨, 미...
  4. [포토뉴스] 화성시, ‘논 산책 추수체험’ 진행...아이들, "벼와 친구가 됐어요"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누렇게 익은 논두렁 사이로 아이들의 발걸음이 분주해졌다. 16일 화성시 매송면 야목리 생태 논 학습장에는 가을걷이 ‘논 산책 추수체험’을 나온 어린이들이 모였다.    당초 논에서 모심기부터 진행해온 논 산책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올해는 현장체험 대신 강사가 어린이집...
  5. 광명시‘2020년 보육교직원 비대면 맞춤형 교육’실시 광명시는 지난 10월6일 8일 양일에 걸쳐 관내 247개소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를 대상으로‘아동학대 예방교육·안전사고 예방 및 대응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영유아의 아동학대 사전예방 및 보육교직원의 응급상황 대처능력을 강화하고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에서 어린이집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