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천시 여성친화사업 ‘찾아가는 런치박스’ 운영 - 맞벌이·한부모 가정의 초등학생 자녀에게 런치박스가 배달됩니다
  • 기사등록 2020-10-08 12:54:36
기사수정

부천시와 부천시여성회관은 코로나19로 학교에 가지 않는 부천시 내 맞벌이·한부모 가정의 초등학생 자녀에게 점심식사를 배달한다.  (사진=부천시)

[경기인뉴스=홍충선 기자] 부천시와 부천시여성회관은 코로나19로 학교에 가지 않는 부천시 내 맞벌이·한부모 가정의 초등학생 자녀에게 점심식사를 배달한다. 


‘찾아가는 워라밸 런치박스’는 워킹부모의 일생활 균형을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 일생활균형 지역특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부천 특화 시범사업이다. 

 

부천시가 지난 8월 여름방학 기간에 추진한 1차 ‘찾아가는 워라밸 런치박스’참여가정 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르면 매우만족 81%, 만족 19%로 참여가정 모두가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참여한 워킹부모들은 런치박스가 배달된 10일 동안 안심하고 일에 집중할 수 있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그동안 코로나19에 따른 등교 제한으로 가정에 혼자 있는 초등자녀의 결식, 영양 불균형, 안전사고 등에 대한 우려가 컸기 때문이다.

 

시는 미등교기간 장기화를 고려하여 워킹부모의 돌봄 부담 해소를 위해 2차 사업을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신청 대상은 초등학생 자녀를 둔 워킹부모(맞벌이·한부모 가정)다. 모집인원은 50명으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부천시여성회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증빙서류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사업에 선정될 경우 10월 19일부터 10월 30일까지 최대 10회 런치박스를 지원받게 된다. 초등자녀가 2명 이상일 경우 최대 2명까지 지원된다. 

 

부천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일하는 여성, 워킹맘·워킹대디 등 부천시민의 일생활균형을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 일생활균형 지역특성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10월 20일부터 11월 6일까지 비대면 워라밸 패스티벌이 열린다. 시는 이 밖에도 ‘워라밸 집콕 회식박스’, ‘가정으로 찾아가는 워라벨 저녁파티’, ‘감정·돌봄 노동자 마음방역 꾸러미’, ‘휴대폰으로 참여하는 랜선 페스티벌’ 등 다양한 사업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여성회관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4288
  • 기사등록 2020-10-08 12:54:3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진경 의장, “승패를 넘어 성장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응원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은 15일 가평군 자라섬에서 열린 ‘제71회 경기도체육대회’ 개회식에 참석해 참가선수들을 응원하고 격려했다. 경기도체육회가 주최하고 가평군 및 가평군체육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31개 시군에서 1만4천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오는 17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경기도 최대 규모의 체육 축제다. 육상.
  2.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3.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4.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