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용범 기재차관 “방역과 경제 이분법적 고민은 끝났다” - “방역은 생명을 살리지만 생계를 어렵게 만들기 때문”
  • 기사등록 2020-09-18 10:20:20
기사수정

정부는 1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비한 긴급 민생·경제 종합대책 가운데 금융분야 지원 준비 계획, 소상공인 지원 준비 계획을 점검했다.


점검하는 자리인 제26차 혁신성장 전략점검회의 겸 정책점검회의에서 김용범 기획재정부 제1차관은 “완전한 경제 재개와 극단적 봉쇄라는 선택지를 두고 하나만 고수하는 국가는 없다”고 말했다.


그는 “이제 이분법식 고민은 끝났다. 방역은 생명을 살리지만 생계를 어렵게 만들기 때문”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제26차 혁신성장 전략점검회의 겸 정책점검회의에서 김용범 기획재정부 제1차관은 “완전한 경제 재개와 극단적 봉쇄라는 선택지를 두고 하나만 고수하는 국가는 없다”고 말했다.(사진=기재부)그는 또 “코로나가 발생한 지 약 7개월이 지났다. 유럽 등에서 2차 확산되었지만 늘어난 확진자에 비해 치명률은 낮아졌다”며 “코로나19 충격 초기, 수시로 성장률 전망을 하향조정하던 국제금융기구들도 이제 전망 조정에 신중해졌다”고 소개했다.


김 차관은 이어 “위중증 환자를 일정 수준 이하로 관리하면서 집단면역 연구, 항생제 임상 실험 등 장기전에 대비하여 적응력을 높이는 모습도 관측된다”며 “우리도 변화하는 양극단 사이의 스펙트럼 속에서 동적 균형잡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4188
  • 기사등록 2020-09-18 10:20:2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국세청 홈택스, ’25년 1월 대개편! 납세자를 위한 개인화 서비스 시작 국세청(청장 강민수)은 2025년 1월부터 새로운 개인화 서비스를 선보이며, 납세자가 보다 편리하고 실수 없이 세금 신고를 할 수 있도록 홈택스를 대대적으로 개편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사용자가 알기 쉬운 시스템과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새로운 홈택스는 사용자가 로그인하면 자동으로 신고 시기와 과세 ..
  2. 김진경 의장, 제주항공 참사 희생자 조문하며 안전한 사회 다짐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은 31일 수원역사에 마련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경기도 합동분향소를 찾아 희생자들을 애도하며 유가족과 함께 아픔을 나눴다. 그는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데 경기도의회가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경기도의회 김진경(더불어민주당·시흥3) 의장과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군포1)과 함께 수원역사에 .
  3. 진성파워텍, 책임감과 혁신을 바탕으로 한 오성화 대표의 리더십 주식회사 진성파워텍은 2019년에 설립된 제조업으로, 반도체 장비 관련 부품 가공 분야에서 독보적인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특히 오성화 대표이사의 30년에 걸친 풍부한 경력과 뛰어난 리더십, 그리고 비전이 회사의 성장과 발전을 이끄는 핵심 원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창립 이후 매년 성장을 거듭하며 현재 연 매출 40억 원을 달성하는 성...
  4. 경기인뉴스 새해인사 안녕하십니까! 경기인뉴스 발행인 홍충선입니다.2025년 을사년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지난 한 해 동안 경기인뉴스에 보내주신 성원과 관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요즘 우리는 그야말로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변화의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급변하는 경제 환경, 기술의 발전 속도, 사회적 갈등과 불확실성 등 많은 이슈가 우리 앞에...
  5.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최종현 대표의원, 2025년 새해인사 존경하는 경기도민 여러분! 우선, 항공기 참사 희생자들께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그리고 유가족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격동의 2024년이 가고, 2025년 을사년 뱀띠 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모든 도민께서 지혜로운 뱀처럼 경제위기를 잘 헤쳐 나가고, 더 나은 한 해가 되길 소망합니다. 2024년은 그야말로 격동의 시간이었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