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도권 유초중고 26일부터 9월11일까지 등교 중지 - 교육부, 등교 중지 기한 연장 여부 방역 단계 등 검토해 결정
  • 기사등록 2020-08-25 09:51:33
기사수정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2차 확산 여파로 수도권 소재 유·초·중·고등학교 등교를 26일부터 오는 9월11일까지 전면 중지된다. (사진=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경기인뉴스 자료사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2차 확산 여파로 수도권 소재 유·초·중·고등학교 등교를 26일부터 오는 9월11일까지 전면 중지된다. 수업은 원격수업으로 대체한다.


교육부는 지난 15일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이후 서울시 성북구 등 일부 지역이 전면 원격수업을 실시하는 등 ‘강화된 밀집도 최소화 조치’를 실시했음에도 학생·교직원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이같이 조치하기로 결정했다고 25일 밝혔다.


단 진로·진학 준비를 위해 대면 등교수업이 필요한 고3 학생은 원격수업 전환 대상에서 제외한다.


특수학교, 60인 이하 소규모학교, 농산어촌 학교의 경우 교직원·학부모·학생 등의 의견을 수렴하여 원격수업 전환 여부를 자율적으로 결정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학습격차 발생 최소화를 위해 기초학력 지원이 필요한 학생은 원격수업 이외 추가로 대면지도를 실시할 수 있도록 했다. 


앞으로 교육부는 등교 중지 기한 연장 여부 등은 감염증의 확산 상황을 살펴 방역당국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와 연계해 검토하기로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4020
  • 기사등록 2020-08-25 09:51:3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