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부, 경기불씨 살리기 위한 ‘한국판 뉴딜’ 추진에 총력 - 3차 추경에 반영된 4조8000억원의 예산 연내 100% 집행
  • 기사등록 2020-08-20 10:14:19
기사수정

[경기인뉴스=김문덕 기자] 정부가 코로나19와 글로벌 경기 침체 여파 등으로 꺼져가는 성장 엔진을 살리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정부는 경기부양을 위한 한국판 뉴딜 사업과 관련해 3차 추가경정예산(추경)에 반영된 4조8000억원의 예산을 연내 100% 집행키로 했다. 


아울러 민간의 풍부한 유동성을 생산적으로 활용할 뉴딜펀드 조성안도 조만간 확정·발표키로 했다.


정부는 20일 서울 여의도 한국수출입은행에서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한국판 뉴딜 장관회의 겸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를 열고 한국판 뉴딜 후속 조치를 추진키로 했다.(사진=기재부)이와 함께 공공기관이 한국판 뉴딜을 선도하고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공공기관 빅데이터 활용 촉진, 디지털·비대면 공공서비스 혁신 등 5개 분야의 40개 중점관리 프로젝트를 추진키로 했다.

또 공공기관 고유업무에 뉴딜을 접목하는 137+알파(α)개의 자율확산 프로젝트도 발굴·추진키로 했다.


정부는 20일 서울 여의도 한국수출입은행에서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한국판 뉴딜 장관회의 겸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를 열고 이 같은 한국판 뉴딜 후속 조치를 추진키로 했다.


홍 부총리는 한국판 뉴딜 재정투입과 관련해 “재정 마중물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기확보 재정투자 조기집행 및 신규 지원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3차 추경으로 마련된 4조8000억원을 하반기 100% 집행 완료하고, 내년 예산안에도 20조원을 웃도는 재정지원 소요를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재정 미중물 역할에 더해 민간의 풍부한 유동성이 한국판 뉴딜 사업이라는 생산적 투자로 이어지도록 유인 체계를 마련하겠다”며 “가장 대표적인 것이 ‘뉴딜 펀드’ 조성으로 조속한 시일 내 내용을 확정해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뉴딜펀드 계획은 이달말~다음달초에는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3986
  • 기사등록 2020-08-20 10:14:1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