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경필 경기도지사, 황교안 총리와 평택시 현장 점검 - 메르스 피해입은 평택시 찾아 간담회 열고 전통시장 등 방문
  • 기사등록 2015-06-22 08:03: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황교안 국무총리와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지난 20일 오후 메르스로 피해를 입은 평택시를 찾았다.

 

 

두 사람은 이날 오후 2시 평택시청에서 간담회를 열고 공재광 평택시장으로부터 메르스 관련 현황보고를 받았다. 이 자리에는 평택이 지역구인 원유철 새누리당 정책위의장과 유의동 새누리당 의원과 최근 메르스 완치 판정을 받은 공군 김 모 원사 등이 함께 했다.

 

황 총리는 이날 “메르스로 나라가 어렵고, 특히 이 지역의 어려움이 매우 큰데,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 환자, 병원 의료진, 공무원들 다들 고생이 많으시다.”고 격려하고 “메르스 사태가 빨리 종식될 수 있도록 정부가 앞장서겠다. 국회도 환자와 의료진 모두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달라. 빨리 마무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 총리는 특히 메르스 완치 판정을 받은 김 모 원사에게 “완치돼 돌아와 주셔서 감사드린다. 또한 혈장을 빼서 남은 환자들을 도와주신다는 데 감사드린다. 군인 정신을 보는 것 같다.”고 치하했다.   

 

남경필 경기지사는 이 자리에서 “도민 여론조사를 해보니 지금 가장 근본적인 경제활성화 대책, 그리고 공포를 없애는 방법은 안심할 수 있는 방역체제로 국민의 신뢰를 얻는 거라고 하더라.”며 “경기도는 ‘안심경기도’라는 생각을 도민께 확실히 심어드리고, 그것을 통해서 경제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남 지사는 이날 “경기도는 중앙과 지자체 여·야, 민관이 하나로 협력해서 병원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해 초기 대응은 미흡했지만 이후 확산을 막는 데 도움이 됐다. 이제 모니터링이 안 되는 접촉자의 지역사회 감염을 막기 위해 동네 병·의원과 약국이 하나의 망을 형성키로 했다.”며 21일부터 추진하는 동네 병·의원과 약국, 공공기관, 민간대형병원 간의 경기도형 메르스 치료 민관 네트워크 시스템을 소개했다.

 

원유철 새누리당 정책위의장은 “가뭄걱정이 컸는데 총리 취임 후 비가 와 가뭄해갈에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정부의 메르스 초기 대응 문제도 있었고 경제도 어려운데, 총리가 앞장서 메르스 종식과 경제활성화를 이뤄 달라.”고 당부했다.

 

황 총리와 남 지사를 비롯한 참석자들은 간담회 이후 송북전통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의 애로를 청취하고 메르스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했다.

 

한편, 남 지사는 이날 대(對) 정부 건의사항을 통해 ▲경기도형 민·관 네트워크 모델의 전국 확대, ▲메르스 피해 대형병원에 대한 지원근거 마련, ▲역학조사관 인력 보강 등을 건의했다.

 

20일 현재 경기도내 메르스 퇴원자는 모두 24명으로 지난 15일 9명 이후 5일 동안 15명이 늘며 진정세를 보이고 있다. 20일은 메르스 추가 확진자와 사망자가 발생하지 않은 날이기도 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386
  • 기사등록 2015-06-22 08:0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국세청 홈택스, ’25년 1월 대개편! 납세자를 위한 개인화 서비스 시작 국세청(청장 강민수)은 2025년 1월부터 새로운 개인화 서비스를 선보이며, 납세자가 보다 편리하고 실수 없이 세금 신고를 할 수 있도록 홈택스를 대대적으로 개편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사용자가 알기 쉬운 시스템과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새로운 홈택스는 사용자가 로그인하면 자동으로 신고 시기와 과세 ..
  2. 김진경 의장, 제주항공 참사 희생자 조문하며 안전한 사회 다짐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은 31일 수원역사에 마련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경기도 합동분향소를 찾아 희생자들을 애도하며 유가족과 함께 아픔을 나눴다. 그는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데 경기도의회가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경기도의회 김진경(더불어민주당·시흥3) 의장과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군포1)과 함께 수원역사에 .
  3. 진성파워텍, 책임감과 혁신을 바탕으로 한 오성화 대표의 리더십 주식회사 진성파워텍은 2019년에 설립된 제조업으로, 반도체 장비 관련 부품 가공 분야에서 독보적인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특히 오성화 대표이사의 30년에 걸친 풍부한 경력과 뛰어난 리더십, 그리고 비전이 회사의 성장과 발전을 이끄는 핵심 원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창립 이후 매년 성장을 거듭하며 현재 연 매출 40억 원을 달성하는 성...
  4. 경기인뉴스 새해인사 안녕하십니까! 경기인뉴스 발행인 홍충선입니다.2025년 을사년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지난 한 해 동안 경기인뉴스에 보내주신 성원과 관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요즘 우리는 그야말로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변화의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급변하는 경제 환경, 기술의 발전 속도, 사회적 갈등과 불확실성 등 많은 이슈가 우리 앞에...
  5.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최종현 대표의원, 2025년 새해인사 존경하는 경기도민 여러분! 우선, 항공기 참사 희생자들께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그리고 유가족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격동의 2024년이 가고, 2025년 을사년 뱀띠 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모든 도민께서 지혜로운 뱀처럼 경제위기를 잘 헤쳐 나가고, 더 나은 한 해가 되길 소망합니다. 2024년은 그야말로 격동의 시간이었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