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재명·이낙연 회동···3년 5개월여만 “거대여당 책임 막중” - 이재명 “이낙연 의원, 행정 능력 뛰어나” - 이낙연 “국정 오히려 앞장서 이끌고 좋은 정책 제안해”
  • 기사등록 2020-07-30 15:10:53
기사수정

30일 오전 경기도청 접견실에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만나 회동했다. (사진=경기도)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30일 회동했다. 두 사람 간 회동은 지난 2017년 2월 이 지시가 민주당 대선 후보 경선을 앞두고 전국을 순회할 당시 전남도지사실에서 만난지 3년 5개월 만이다. 


이 지사는 이날 오전 경기도청 접견실에서 이 의원을 만나 “총리로 재직 중이실 때 워낙 행정을 잘해주셨다”라며 “경험도 많으시고 행정 능력도 뛰어나셔서 문 대통령님의 국정을 잘 보필해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고맙게 생각한다”고 덕담 인사를 건냈다. 


이에 이 의원은 “최대 지자체인 경기도가 지사님의 지도 아래 때로는 국정을 오히려 앞장서 끌어주고 여러 좋은 정책을 제안해 주셨다”라며 “앞으로도 지자체와 국회가 혼연일체가 됐으면 한다”고 화답했다. 


이 지사가 “민주당이 지방권력에 이어 국회권력까지 차지해 국민의 기대가 높다”며 “좋은 기회이기도 하지만 한편으론 중차대한 엄중한 시기여서 능력이 높으신 이 후보님께서 당에서 큰 역할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거대여당을 만들었는데 첫 걸음이 뒤뚱뒤뚱하는 것 같아서 국민에게 미안하다”고 화답했다.


이 지사가 “국민의 열망을 받아 안아서 빠른 시기에 많은 성과를 내야 할 텐데, 그 과정에서 큰 역할을 해달라”고 말하자 이 의원은 “시도지사, 국회의원들이 총 집중해서 국민의 고통을 하루 빨리 덜어드려야 할 것 같다. 경기도가 앞장서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이날 만남은 비공개로 진행됐으며, 이 지사는 자신이 추진하는 기본소득토지세, 기본주택 등에 대해 적극적으로 설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3834
  • 기사등록 2020-07-30 15:10:5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정윤경 경기도의회 부의장, 한세대학교 특임교수 임용 정윤경 경기도의회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이 한세대학교 휴먼서비스대학원 공공정책학과 특임교수로 임용됐다. 정 부의장은 지난 12월 26일 이 같은 소식을 전하며 새로운 역할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정윤경 부의장은 3선 도의원으로서 풍부한 의정 경험과 현장 중심의 정책 역량을 갖춘 인물로,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공공정책 발전..
  2. 경기도, 전기차 화재 예방 위해 관련법 개정 논의 경기도는 26일 의왕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에서 2024년 제2차 경기도 안전관리 민관협력위원회를 개최하며, 전기차 충전소 화재 예방을 위한 관련법 개정 방안을 논의했다.경기도 안전관리 민관협력위원회는 재난 및 안전관리 분야에서 민관이 협력하여 운영방안을 마련하고, 재난 발생 시 인적·물적 자원을 동원해 구조와 복...
  3.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책예산 2,872억 원 확보... 민생과 지역경제 지원 강화”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2025년 본예산 심의를 통해 2,872억 원 규모의 정책예산을 확보했다고 30일 밝혔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최종현, 수원7)은 2025년 본예산 심의를 통해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의 예산을 증액하고, 더불어민주당의 정책사업 2,872억 원을 반영했다. 이날 경기도의회는 제38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어, ...
  4. 오산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에 따른 연말 행사 전면 취소 및 합동분향소 설치 오산시는 제주항공 여객기 추락사고로 희생된 시민들을 추모하기 위해 연말연시에 계획된 주요 행사를 전면 취소하고, 오산시청 광장에 합동분향소를 설치했다. 이권재 시장은 희생자들과 유가족을 위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며, 시민들의 애도를 위한 편의 제공에 집중할 방침이다. 오산시는 2024년 연말과 연초에 예정된 독산성 해맞이 행사...
  5. 국세청 홈택스, ’25년 1월 대개편! 납세자를 위한 개인화 서비스 시작 국세청(청장 강민수)은 2025년 1월부터 새로운 개인화 서비스를 선보이며, 납세자가 보다 편리하고 실수 없이 세금 신고를 할 수 있도록 홈택스를 대대적으로 개편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사용자가 알기 쉬운 시스템과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새로운 홈택스는 사용자가 로그인하면 자동으로 신고 시기와 과세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