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로나19 홍역 치른 쿠팡, 부천 물류센터 39일만에 재가동 - “모든 사업장에서 직원 간 거리두기에 최선”
  • 기사등록 2020-07-01 14:24:49
기사수정

[경기인뉴스=김문덕 기자]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큰 홍역을 치른 쿠팡이 지난 5월 25일 폐쇄한 부천 신선물류센터를 7월2일부터 재가동한다고 1일 밝혔다.


이날 고명주 쿠팡 인사부문 대표는 “모든 사업장에서 직원 간 거리두기 사각지대를 완전히 없애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천 신선물류센터는 한 달 넘게 운영을 중단한 상황에서 보건당국과 협의해 정밀방역을 진행했다.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큰 홍역을 치른 쿠팡이 지난 5월 25일 폐쇄한 부천 신선물류센터를 7월2일부터 재가동한다고 1일 밝혔다.(사진=쿠팡)보관 중이던 243톤 규모의 상품은 전량 폐기됐다. 쿠팡은 “6월 24일 보건당국이 추가로 환경 검체 검사를 했고, 코로나 바이러스가 검출되지 않아 안전을 재확인했다”고 밝혔다.


쿠팡은 또 코로나 예방 위해 전국 배송·물류 사업장에서 초고강도 거리두기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전국의 쿠팡 배달원은 배송캠프로 출근하면 사무실에 들르지 않고 개인별로 지정된 배송차량으로 바로 업무를 시작한다. 


회사 측은 “지정 차량에 바로 물품 싣고 배송에 나서기 때문에 다른 동료와 접촉할 일이 없다”고 설명했다.


쿠팡은 또 모든 배송캠프의 흡연실과 탈의실도 잠정 폐쇄했다고 전했다. 


물류센터 통근버스를 2배로 늘리고, 모든 식당에는 아크릴 칸막이를 설치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3567
  • 기사등록 2020-07-01 14:24:4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공실 걱정 없는 월세 보장, 안정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의 선택(AD) 최근 국내 부동산 시장은 경기 침체와 금리 인상, 거래 위축 등으로 불안정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도 매달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투자처가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바로 오산 K-55 미군 전용 렌트하우스 ‘프라운트힐스 오피스텔 분양’이다.프라운트힐스는 입주 수요가 탄탄하고 공실 위...
  2.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3.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4.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