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용범 기재부 차관 “코로나19로 주가 하락하고, 환율 변동성 확대되는 모습” - 거시경제금융회의 열고 주가 급락 요인 설명
  • 기사등록 2020-06-16 10:19:41
기사수정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은 16일 서울 은행회관에서 거시경제금융회의를 열고 전일 주가가 4.8% 급락한 것과 관련해 “코로나19와 실물경제 향방을 둘러싼 불확실성으로 주가가 하락하고, 환율 변동성도 확대되는 모습”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김 차관은 “동학개미로 불리는 신규 개인투자자가 주식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지만 증시 변동성 확대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 차관은 “비대면 온라인 주식거래가 활성화되면서 국내에서는 ‘동학개미’, 미국에서는 ‘로빈후드 투자자’로 불리는 개인들의 주식 투자 열풍이 불고 있다”며 “증시 저변을 확대시키고 유동성과 활력을 더해주고 있다”고 말했다.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은 16일 서울 은행회관에서 거시경제금융회의를 열고 전일 주가가 4.8% 급락한 것과 관련해 설명했다.(사진=기재부)동학개미로 불리는 신규 투자자 유입에 따라 지난 12일 기준 주식활동계좌 수는 3187만개로 작년말 2936만개에 비해 8.5% 증가했다.


그는 “(동학개미로 불리는 신규 투자자들은)젊고, 투자결정이 빠르며, 단기 투자를 선호하는 특징을 지닌다”며 “이 같은 투자 성향이 증시 변동성 확대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해외 상황과 관련해서는 “실물경제와 금융시장의 차이로 인한 금융시장 변동성 확대 가능성이 높다”고 진단했다. 


세계은행(-5.2%)과 OECD(-7.6%)의 올해 세계 경제가 역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으며, 지난 11일 미국 다우지수는 6.9% 폭락했다. 


김 차관은 이와 더불어 “미·중간 갈등 전개, 아르헨티나 등 신흥국 부채 리스크, 영국-EU간 브렉시트 전환기간 합의여부 등에 따라 글로벌 금융시장 변동성이 더 확대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언급했다.


김 차관은 “신규 투자자 확대가 향후 증시에 미칠 영향과투자자 보호에 더욱 유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3406
  • 기사등록 2020-06-16 10:19:4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