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생활임금 보장하라"...LG트윈타워 원청책임촉구 기자회견 개최 - "청소노동자로부터 착취해 재벌총수 일가에게 돌아가는 배당금 돌려달라"
  • 기사등록 2020-05-12 15:11:27
기사수정

LG트윈타워 청소노동자들이 12일 오후 '생활임금' 지급 보장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사진=김형직 기자)

LG트윈타워 청소노동자로 일하는 공공운수노조 서울지부 회원들이 12일 오후 기자회견을 열고 생활임금 지급 보장을 촉구했다.


이들은 "LG트윈타워에서 일한다고 하면, 아무래도 급여가 높고 인간적 대우를 받을 수 있을 것 같다며 부러워들 한다"면서 "그러나, 우리는 LG로부터 부당한 대우를 받으며 고용 불안에 시달리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2020년 우리는 법정 최저임금 179만5310원을 지급받고 있다"며 "최저임금위원회 발표에서는 2018년 비혼단신노동자의 1달 평균 생계비가 200여 만원이라고 한다. 회사에서 주는 최저임금으로는 삶을 꾸려나갈 수 없다"고 임금 인상을 촉구했다.


특히, 이들은 최저임금을 받게 된 것이 사 측의 '다단계 하청구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노동자들은 LG가 100% 지분을 소유한 종속 회사 에스앤아이 코퍼레이션으로부터 일감을 받은 지수아이앤씨 소속인데, LG그룹 회장의 고모들이 지수아이앤씨 지분을 100% 보유하고 있어 이들에게 한해 수십억의 배당금이 지급되고 있다는 것이다.


회사가 내는 영업이익만큼, 또는 그 이상을 배당하고 있어 정작 노동자들에겐 최저임금 밖에 지급하지 못한다는 게 노조 측 주장이다.


이들은 "재벌총수 일가에게 돌아가는 50억, 60억의 배당금은 오로지 청소노동자, 경비노동자, 시설노동자에게 돌아갈 임금을 중간에 빼먹는 것으로만 만들어진다"면서 "청소노동자로부터 착취한 임금을 돌려달라"고 규탄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3042
  • 기사등록 2020-05-12 15:11:2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하남시, 스마트 안전 시설물 설치해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하남시는 지난 21일 어린이보호구역 내 횡단보도 시인성 강화를 위해 2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바닥신호등 2개소, 활주로형 횡단보도 9개소 설치를 완료했다.이현재 하남시장은 어린이보호구역 내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를 위해 기반시설이 부족한 지역에는 종합 정비사업을, 기반시설이 갖춰진 지역에는 스마트 안전 시설물 설치를 통해 어.
  2. 과천시, `경기형 가족돌봄수당` 사업 참여 과천시는 생후 만 24개월 이상 48개월 미만 아동을 돌보는 4촌 이내의 친인척이나 이웃 주민에게 돌봄 아동수에 따라 월 30만 원에서 60만 원을 지원한다.해당 사업은 경기도에서 새로 추진하는 `경기형 가족돌봄수당`으로 과천시가 사업에 참여하게 되면서 과천 시민이 혜택을 볼 수 있게 됐다.친인척 외 사회적 가족까지 돌봄비를 지원하는 ..
  3. 이천시, 반도체 인력양성 위해 기업 실무회의 열어…관계기관 협력 추진 이천시는 지난 5월24일 반도체산업의 청년고용 촉진과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반도체 기업 협의체 실무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실무회의는 이천시와 (사)경기중소벤처기업연합회가 공동 주관으로 관내 반도체 기업 과 두원공대, 한국폴리텍대학 반도체 융합캠퍼스, 이천 제일고, 다산고 등 교육기관이 참석해 반도체산업의 현장인력 ...
  4. 대진대학교, “우수논문상” 수상 대진대학교 IT융합지식재산교육센터 정종신 센터장(AI빅데이터전공 교수)은 우리 대학 지식재산융합전공 학생 등이 "2024년도 한국지식재산교육연구학회 춘계학술대회 우수논문상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한국지식재산교육연구학회(회장 김동하 청주대교수) 춘계학술대회는 5월 24일 인하대학교 60주년 기념관에서 개최되었으며, 한국특...
  5. 대진대학교, “최우수대학” 선정 대진대학교 IT융합지식재산교육센터 정종신 센터장(AI빅데이터전공 주임교수)은 특허청 신산업분야 지식재산 융합인재 양성 사업의 연차 평가 결과에서 최우수대학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전국 32개 대학 50개 사업단을 대상으로 한 특허청/한국발명진흥회 주관 사업 연차평가에서 두 개의 사업을 수행하는 대진대학교가 각각 최우수(S등급)...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