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태원 클럽 감염 급속도로 확산...전국에 확진자 85명 발생 - 서울시, 51명 발생... 시민에 검사이행명령, 유사유흥업소에 방역수칙준수명령
  • 기사등록 2020-05-11 13:19:55
기사수정

이태원 클럽에서 시작된 코로나19 확진자가 85명이 발생하는 등 감염이 급속도로 확산되면서 대규모 감염 우려가 커지고 있다.  대규모 감염 우려가 커지고 있다. 사진은 경기도의 한 선별진료소 (사진=경기인뉴스 자료사진)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서울 용산구 이태원 클럽에서 시작된 코로나19 감염 확산이 급속화되고 있다. 11일 현재 전국의 이태원 클럽 관련 확진자는 85명이 발생하는 등 감염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것.


서울시에서는 이태원 클럽을 다녀간 본인이거나 그 가족, 또는 지인 등 51명이 확진판정을 받았다. 경기 20명, 인천 7명, 충북 5명, 부산·제주 각각 1명이 이태원 클럽과 관련, 확진판정을 받았다. 


이에 앞서 지난 1일 밤부터 2일 새벽까지 용인시 20대 남성이 이태원의 5개 클럽을 다녀간 것으로 조사됐고 이 남성은 6일 확진판정을 받았다.

 

서울시는 이 용인시 66번 확진자와 같은 시간대 5개의 이태원 클럽에 방문한 총 5517명 중 아직 검사를 받지 않은 시민들에게 즉각 검사 이행 명령을 내렸으며 신분이 노출되지 않도록 익명검사를 실시키로 했다.  검사를 받지 않을 경우 200만원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다.


또 서울시는 지난 9일 클럽, 룸살롱, 감성주점, 콜라텍 등 유흥시설에 대한 집합금지명령을 내린 데 이어 11일 헌팅포차 등 유사 유흥업소에 대해 7대 방역수칙 준수 명령을 내렸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3027
  • 기사등록 2020-05-11 13:19:5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모 의원 발언 논란…사실관계 확인 중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최근 논란이 된 소속 의원의 부적절 발언 의혹과 관련해 "현재 사실관계를 면밀히 확인 중"이라며 신중한 대응을 예고했다.해당 발언은 비공식적인 남성 간 대화 중 나온 것으로 알려졌으며, 정황상 특정 성(性)을 겨냥하거나 명백한 성희롱 의도로 보기 어렵다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측은 "객..
  2. 오산드림봉사단, 저소득층 위한 ‘사랑의 미용 봉사’ 오산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오산드림봉사단(단장 최은정)이 오늘도 변함없이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오산드림봉사단은 2023년에 결성되어 현재 40명의 단원이 활발히 활동 중이며, 단원들은 강사, 미용사, 기업인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한 달에 한 번, 저소득층을 위한 정기 미용 봉사.
  3. 조명산업 30년 외길, 우직한 장인의 길을 걷는 기업 — ㈜덕영라이트 화성시 양감면 송말길에 위치한 ㈜덕영라이트, 조명업계에서 30년을 묵묵히 걸어온 송기성 대표이사는 요즘처럼 힘든 시기는 없다고 말한다. 그러나 그는 결코 포기하지 않는다. 직원들과 함께 어려움을 이겨내려는 그의 기업가 정신은, 단순한 경영을 넘어 ‘공존’을 실현하는 모습으로 비친다.덕영라이트는 업계에서도 손꼽히는 ...
  4. 화성새일센터, 선배 창업자와 후배 창업 동아리의 따뜻한 만남 주선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산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화성새일센터)가 운영하는 2025년 디딤돌 창업형 동아리 ‘여유인’이 지난 12일, 2024년 선배 창업 동아리인 ‘셀러파이브’의 사무실을 방문해 뜻깊은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이번 방문은 셀러파이브의 자발적인 재능기부와 후배 창업자에 대한 응...
  5. 김진경 의장, “승패를 넘어 성장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응원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은 15일 가평군 자라섬에서 열린 ‘제71회 경기도체육대회’ 개회식에 참석해 참가선수들을 응원하고 격려했다. 경기도체육회가 주최하고 가평군 및 가평군체육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31개 시군에서 1만4천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오는 17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경기도 최대 규모의 체육 축제다. 육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