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명시, 저소득층 7천여 가구 한시생계비 지원 -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광명사랑화폐로 지급···올해 12월까지 사용 가능
  • 기사등록 2020-04-27 10:26:12
기사수정

광명시는 코로나19 여파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에 도움을 주고자 ‘한시생계비’를 지원한다. (경기인 자료사진)코로나19 장기화 속 광명시가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한시생계비를 지원한다. 


광명시는 코로나19 여파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에 도움을 주고자 ‘한시생계비’를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지급대상은 3월말 기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으로 7천여 가구다. 가구원수에 따라 차등지급하며, 1인 가구인 경우 기초생활 생계·의료지원 대상은 52만원, 주거·교육·차상위는 40만원 지급한다.


한시생계비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광명사랑화폐(카드)로 지급하며 28일부터 7월 31일까지 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광명사랑화폐는 본인에게 교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취약계층의 노인, 장애인, 의사무능력자, 미성년자 등은 법정대리인, 급여관리자 등이 대리 수령 가능하다.


신청일은 공적마스크 5부제와 동일하게 주민등록번호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에 따라 해당일에 신청하면 된다. 카드 수령 후 4일에서 7일 이후부터 광명시내 소규모 점포에서 12월까지 사용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민원콜센터, 18개 동 행정복지센터 한시생활지원 담당, 광명시 장애인복지과 한시생활지원 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2882
  • 기사등록 2020-04-27 10:26:1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