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민은행, 첫 번째 코로나19 대응채권 발행 - 5억 달러 규모의 5년 만기 선순위 채권
  • 기사등록 2020-04-24 14:30:14
기사수정

국민은행은 첫 번째 코로나19 대응채권인 5억 달러 규모의 5년 만기 선순위 채권 발행에 성공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번 채권 금리는 연 1.872%로 싱가포르 거래소에 상장된다. 미국 국채 5년물 금리에 150bp를 가산한 수준이다. 


최근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아시아의 달러화 발행 시장이 부진했는데, 코로나19 이후 최초로 한국물 시중은행 5년 고정금리채권를 발행한 것이다.


국민은행은 첫 번째 코로나19 대응채권인 5억 달러 규모의 5년 만기 선순위 채권 발행에 성공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김문덕 기자)국민은행은 "발행금액의 7.8배인 39억 달러 이상의 주문을 181개 기관으로부터 확보했고, 가산금리 또한 최초 제시한 금리보다 45bp 절감했다"며 "해외 채권 투자자의 관심을 끌어내며 기존 한국물 유통 가격보다 낮은 수준으로 발행됐다"고 말했다.


뱅크오브아메리카 증권, 씨티그룹, 코메르츠방크, HSBC, 소시에테제네랄, 스탠다드차타드은행 등이 발행 주간사로 참여했고, KB증권이 보조 간사를 맡았다. 


투자자 비중은 지역별로는 아시아 70%, 미국 19%, 유럽 11%, 투자기관별로는 자산운용사 64%, 은행·금융기관 23%, 보험사·연기금 11% 등이라고 국민은행은 설명했다.


국민은행은 조달 자금을 '지속 가능 금융 관리체계'에 해당하는 친환경·사회문제 해결을 목적으로 관련 차입금 상환 등에 쓸 계획이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2872
  • 기사등록 2020-04-24 14:30:1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모 의원 발언 논란…사실관계 확인 중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최근 논란이 된 소속 의원의 부적절 발언 의혹과 관련해 "현재 사실관계를 면밀히 확인 중"이라며 신중한 대응을 예고했다.해당 발언은 비공식적인 남성 간 대화 중 나온 것으로 알려졌으며, 정황상 특정 성(性)을 겨냥하거나 명백한 성희롱 의도로 보기 어렵다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측은 "객..
  2. 오산드림봉사단, 저소득층 위한 ‘사랑의 미용 봉사’ 오산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오산드림봉사단(단장 최은정)이 오늘도 변함없이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오산드림봉사단은 2023년에 결성되어 현재 40명의 단원이 활발히 활동 중이며, 단원들은 강사, 미용사, 기업인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한 달에 한 번, 저소득층을 위한 정기 미용 봉사.
  3. 조명산업 30년 외길, 우직한 장인의 길을 걷는 기업 — ㈜덕영라이트 화성시 양감면 송말길에 위치한 ㈜덕영라이트, 조명업계에서 30년을 묵묵히 걸어온 송기성 대표이사는 요즘처럼 힘든 시기는 없다고 말한다. 그러나 그는 결코 포기하지 않는다. 직원들과 함께 어려움을 이겨내려는 그의 기업가 정신은, 단순한 경영을 넘어 ‘공존’을 실현하는 모습으로 비친다.덕영라이트는 업계에서도 손꼽히는 ...
  4. 화성새일센터, 선배 창업자와 후배 창업 동아리의 따뜻한 만남 주선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산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화성새일센터)가 운영하는 2025년 디딤돌 창업형 동아리 ‘여유인’이 지난 12일, 2024년 선배 창업 동아리인 ‘셀러파이브’의 사무실을 방문해 뜻깊은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이번 방문은 셀러파이브의 자발적인 재능기부와 후배 창업자에 대한 응...
  5. 김진경 의장, “승패를 넘어 성장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응원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은 15일 가평군 자라섬에서 열린 ‘제71회 경기도체육대회’ 개회식에 참석해 참가선수들을 응원하고 격려했다. 경기도체육회가 주최하고 가평군 및 가평군체육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31개 시군에서 1만4천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오는 17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경기도 최대 규모의 체육 축제다. 육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