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로나19발 新유통문화로 드라이브 스루 뜬다 - 경기지역 곳곳서 ‘드라이브스루 장터’ 개최 줄이어 - 구매 시 안전성 향상·소비 진작 등 1석3조 '효과'
  • 기사등록 2020-04-21 14:31:26
기사수정

평택시는 지난 14일 소사벌레포트타운에서 농축산물 드라이브스루 마켓을 개최했다. (사진=평택시)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경기지역 곳곳서 드라이브 스루(차량 이동형) 방식을 활용한 장터나 마켓 개최가 줄을 잇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드라이브 스루 장터에 대한 시민들의 호응도 높아 높은 판매고를 올리는 등 소비진작 효과도 톡톡히 거두고 있다.


김포시는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장기동패션아울렛에서 학교급식농가 돕기 드라이브 스루 김포농축산물 판매행사를 개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학교개학이 지연됨에 따라 피해가 늘고 있는 친환경농산물 학교급식 농가를 돕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 친환경농산물 학교급식 삼겹살, 소불고기 등을20~3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해 총 2100만원 상당의 판매고를 올렸다.


평택시에서도 지난 14·17일·18일 총 세 차례에 걸쳐 권역별로 ‘지역 농축산물 드라이브스루 마켓’이 열렸다.


이번에 열린 마켓에서는 쌀, 돼지고기, 김치, 오이, 애호박 등 평택의 신선한 농축산물을 시중 가격보다 10~45% 싼 가격으로 직접 판매해 참여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8천여만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한편 장터·마켓 이외에도 안산시는 장난감대여서비스를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기도 하다. 


‘드라이브 스루’는 코로나19 확진 여부를 알기 위해 차에 탄 채 안전하게 문진·검진·검체 채취·차량 소독을 할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에서 나온 말이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사람들과의 접촉이나 대면을 꺼리는 문화가 지속되자 지자체들이 드라이브 스루를 유통이나 공공서비스에 도입하기 시작한 것. 


드라이브 스루 장터에서는 시민들이 차 안에서 안전하게 물건 구매·결재 등을 할 수 있어 시민들의 구매 안전성을 높이고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가 이루어져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도 줄일 수 있으며 소비도 진작시킬 수 있는 등 1석3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농가의 경제적 어려움 해소와 함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처음으로 ‘드라이브 스루’ 판매를 추진했는데 농축산물 판매 농가와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면서 "이처럼 드라이브 스루 방식을 활용한 소비운동이 앞으로도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2818
  • 기사등록 2020-04-21 14:31:2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5.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모 의원 발언 논란…사실관계 확인 중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최근 논란이 된 소속 의원의 부적절 발언 의혹과 관련해 "현재 사실관계를 면밀히 확인 중"이라며 신중한 대응을 예고했다.해당 발언은 비공식적인 남성 간 대화 중 나온 것으로 알려졌으며, 정황상 특정 성(性)을 겨냥하거나 명백한 성희롱 의도로 보기 어렵다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측은 "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