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산시, 야외특별면접 실시로 구인·구직난 극복 추진 - 쿠팡풀필먼트서 40명 모집...구직자 간 20m 유지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
  • 기사등록 2020-04-16 17:40:35
기사수정

안산시는 코로나19 경제적 극복을 위한 특별면접을 실시했다. (사진=안산시)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안산시는 16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여파로 구인·구직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기업체와 시민들을 위한 맞춤형 취업지원 ‘특별면접’을 실시했다.

 

이날 시청 뒤편에 있는 1200㎡ 규모의 실외 인조잔디 족구장은 코로나19로 우수 인력 채용이 시급한 관내 물류업체와 안정된 일자리를 찾는 시민들을 연결하는 ‘구인·구직 만남의 장’으로 변신, 일자리 마련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특별면접에 참여한 업체는 단일 물류센터로는 국내 최대로 평가 받는 로지스밸리 입주 업체인 쿠팡풀필먼트 서비스 유한회사로 지게차 운전 및 상하차·분류 분야에서 40명을 모집, 사전 접수된 이력서만 120여명으로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면접장 입장 전 마스크 착용과 발열체크와 손 소독, 면접장 방역은 물론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한 2m 간격 유지와 면접관과 구직자 사이 아크릴 판도 설치해 접촉을 최소화 했다.

 

시 관계자는 “1차 특별면접에 채용된 인원이 30여명에 이르고 구인업체와 구직자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구인 희망 업체를 발굴하고 코로나19가 안정 될 때까지 구직자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야외 특별면접을 계속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앞서 시는 지난 8일에도 같은 자리에서 화성시 소재 화장품 용기 라벨 및 포장 업체인 케이에스팩㈜의 특별면접을 시행한 바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2762
  • 기사등록 2020-04-16 17:40:3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1기 신도시 재정비 소통 창구 ‘시민협치위원회’ 순회 간담회 진행 경기도가 ‘선도지구’ 물량 선정으로 조속한 재정비의 흐름을 탄 1기 신도시에 대해 주민 소통체계 강화 방안으로 10일부터 13일까지 성남 분당 등 5곳에서 시민협치위원회 간담회를 진행한다.도는 10일 오후 1시 성남시청에서 성남 분당 시민협치위원회 20명과 간담회를 열고 재정비 방안, 지역 현안 등에 의견을 청취했다. 특히 신도...
  2. 백영현 포천시장, 기업애로 청취 위한 `광폭행보`…소통 행정 이어가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7일 군내면 용정산업단지 소재 ㈜오뗄을 방문해 기업애로 청취 및 해소에 나섰다.`포천시 기업SOS시스템 백(白)투더 컴퍼니` 사업을 추진한 이후 열 번째로 이뤄진 이번 방문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김남현 문화경제국장, 조영제 기업지원과장, 안광호 군내면장, 김영환 용정2리 이장 등이 참석해 간담회를 개최하..
  3. 시흥시민 누구나 `자동차 무상점검` 받으세요 시흥시는 안전 운행 및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경기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카포스) 시흥시지회가 주관하는 자동차 무상점검ㆍ정비 서비스 행사를 오는 6월 16일 시청 후문 주차장에서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전문 정비사들의 재능 기부로 이뤄지며, 시흥시에 등록된 승용, 승합, 1톤 이하의 화물 자동차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시흥시민 누..
  4. 경기도 고양이 입양센터 개관…1개월 동안 12마리 입양 시켜 경기도가 유기묘 입양 문화 활성화를 위해 반려마루 화성내 고양이입양센터를 개관한 가운데 5월 4일 개관 후 약 1개월 동안 12마리를 입양시킨 것으로 나타났다.9일 고양이입양센터에 따르면 센터에는 현재 50여마리의 유기 고양이를 보호 중이며, 지난 5월 4일부터 6월 7일까지 12마리의 유기 고양이가 새로운 가족을 찾아 떠났다.경기도 화성...
  5. 고양시, 대덕한강공원에 안전한 야간 자전거도로·보행로 조성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가양대교에서 방화대교까지 대덕한강공원을 횡단하는 주요 자전거도로 및 보행로 3.8㎞ 구간에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한 LED보안등과 CCTV를 설치한다고 밝혔다.시는 LED보안등 121곳, CCTV 17곳 설치 공사를 오는 17일부터 실시한다.이는 야간에도 시민들이 안전하게 자전거도로 및 보행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함과 동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