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4.15총선 개표 막판까지 ‘진땀승부’... 금배지 거머쥔 영광의 얼굴들 - 상대 후보와 ‘엎치락뒤치락’... 단원을 김남국·고양시갑 심상정 당선인 등 ‘눈물 겨운 당선’
  • 기사등록 2020-04-16 14:41:33
기사수정

지난 4월 11일 안산 단원구 고잔동 중앙노블레스빌딩 앞에서 지원유세를 나온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과 함께 유세를 펼치고 있는 김남국 당선인. (사진=조영수 기자)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4.15총선 경기도 지역 개표 100% 달성 마지막 순간까지 손에 땀을 쥐며 박빙 승부를 펼친 당선인들이 있다.


안산시 단원을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은 15일 오후 11시까지만 해도 득표율 46.7%로 51.2%를 차지한 박순자 미래통합당 후보에게 밀리고 있었다.


그러다가 개표율이 100%를 달성한 오후 10시40분 경에는 50%를 아슬아슬하게 넘긴 51.3%로 박 후보를 제끼고 당선을 거머쥐었다. 한편 박순자 후보는 46.3%의 지지를 얻어 패배했다.


단원을은 박순자 후보가 18대·20대 국회의원을 지낸 곳으로 이번에 3선에 도전하던 차였다. 


변호사 출신인 김남국 당선인은 '조국 백서'의 필진으로 참여해 이름을 알린 인물로 민주당의 전략공천을 받아 단원을에서 후보로 뛰게 됐다. 정치신인이지만 37세의 젊은 나이와 깨끗함, 소통에 능한 점 등 깨끗하고 참신한 이미지로 어필해 왔다.


주요 공약으로는 ▲GTX-C 유치 추진 ▲2024년 신안산선 원활한 개통 추진 ▲대부도 글로벌 명품 관광벨트 추진 ▲안산의 랜드마크 문화광장 활성화 확대 ▲2024년 KTX 초지역 정차 추진 ▲고잔동 2, 3, 4구역 주민참여형 재건축 시행 ▲주민이 떠나지 않는 중앙동 재건축 교육 및 지원 ▲대부광산 퇴적암층 문화예술공연장 개발 추진 등이 있다.


지난 15일 정의당 후보들과 함께 개표방송을 시청하는 심상정 당선인(사진=성장미 기자)

한편 고양시갑 심상정 정의당 당선인도 막판까지 진땀 승부를 펼친 장본인이다. 


4선에 도전하는 심상정 정의당 대표에 대한 대항마로 민주당에서는 문명순 후보를, 통합당에서는 이경환 후보를 내세워 고양시갑 선거는 3파전으로 치러졌다. 


15일 오후 11시 경 득표율은 민주당 이경환 통합당 후보가 37.7%로 심상정 후보(37.0%)에 아슬아슬하게 앞서 있었다.


16일 10시 경에도 이경환 후보가 앞서 있었는데 40분 내외로 심상정 후보가 39.3%의 지지를 얻어 이경환 후보를 꺽고 당선이 확정됐다.


심상정 당선인은 ▲덕양-대곡-일산, 고양시 전역을 8자형 순환트램으로 연결 ▲대곡역에 고양국제철도터미널 유치 ▲그린벨트 등 중첩된 규제 합리적으로 해제 ▲채용비리 근절하기 위한 청년고용할당제 추진 ▲전월세상한제, 계약갱신청구권 도입 ▲임대료 상한제 실시, 가맹점과 대리점 본사 불공정행위 근절 등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2760
  • 기사등록 2020-04-16 14:41:3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