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코로나19 타격을 극복하기 위한 고양시 위기극복지원금이 빠른 배부를 위해 금액이 충전된 ‘선불카드’로 지급될 예정이다.
이재준 고양시장과 이재근 국민은행 부행장은 6일 위기극복지원금 사업 추진을 위한 선불카드 발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민은행은 카드를 발행해 고양시 측에 전달하고 관리·운영을 담당하게 된다.
각종 재난소득 발표로 카드발급 업무가 대거 몰리는 까닭에 당초 발급에 1개월 가량 소요될 것으로 예상됐지만, 시는 은행과 협의를 통해 기간을 앞당겨 2주 내외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고양시는 조례 공포 후 이르면 다음 주 중에 세부 지급계획을 발표하고, 4월 중 신청과 교부를 시작할 계획이다. 발급대상은 4월1일 현재 고양시에 주민등록을 둔 시민이다.
해당 카드는 수령 즉시 8월 말까지 고양시 내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기한 내 사용하지 않은 금액은 고양시로 환수된다.
이재준 시장은 “위기극복지원금은 ‘지원’인 동시에 ‘투자’다. 즉, 최소한의 소득 보전이라는 목적도 있지만 소비 진작을 통해 경기 부양효과를 직접적으로 거두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고양시 위기극복지원금과 별도로, 향후 소득 하위 70% 가구에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고양시는 이 지원금의 20%를 분담하게 되므로, 결과적으로 1인당 5~8만원을 추가 지급하는 셈이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1인당 10만원) 역시 9일 별도로 온라인 신청이 시작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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