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정수) 지혜샘어린이도서관은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10일부터 24일까지 ‘에코부코(eco booko)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에코부코’란 친환경을 의미하는‘eco'와 도서관의‘BOOK’에‘eco’와 라임을 맞춰 만든 조어로,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정의 실천 강령을 제시함으로써 환경보존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환경과 사람의 공존을 위해 지속가능한 대안을 모색하자는 취지로 기획하였다.  

 

이번‘에코부코 페스티벌’은 지난해 이어 두번째 시행하며, 생활속의 작은 실천으로 환경을 보호하자는 취지에서 5가지 ‘에코캠페인’을 펼친다. 

 

먼저, 업그레이드(upgrade)와 라사이클(recycle)이 합쳐진 ‘업사이클’을 통해 폐기물을 줄이고 재활용의 의미 되새겨보는 장난감 활용 업사이클 워크숍 진행하고, 종이컵 1톤을 만드는데 20년 된 나무 20그루가 필요하다는 문제제기와 함께 스마트폰 게임을 하며 직접 나무심기에 참여할 수 있는‘트리플래닛’게임 동참 캠페인을 펼친다.  

 

이와 함께 휴지 대신 손수건을 사용하는 작은 습관 실천하기와 비닐봉지 대신 환경보호 차원에서 에코백 사용 및 천연 제품 만들어 쓰기를 실시한다. 특히 이번 에코캠페인을 홍보하기 위해 관련 체험행사가 각각 준비했으며, 한국재활용진흥원 회원들의 재활용공예작품 특별전시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3일부터 접수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jkid.suwonlib.g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지혜샘어린이도서관 관계자는 “에코부코 페스티벌을 통해 환경보전 실천 방안을 함께 공유하고 나아가 어린이들의 친환경적 가치관 확립의 초석을 마련하여 즐겁게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251
  • 기사등록 2015-06-02 07:1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산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에 따른 연말 행사 전면 취소 및 합동분향소 설치 오산시는 제주항공 여객기 추락사고로 희생된 시민들을 추모하기 위해 연말연시에 계획된 주요 행사를 전면 취소하고, 오산시청 광장에 합동분향소를 설치했다. 이권재 시장은 희생자들과 유가족을 위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며, 시민들의 애도를 위한 편의 제공에 집중할 방침이다. 오산시는 2024년 연말과 연초에 예정된 독산성 해맞이 행사...
  2.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책예산 2,872억 원 확보... 민생과 지역경제 지원 강화”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2025년 본예산 심의를 통해 2,872억 원 규모의 정책예산을 확보했다고 30일 밝혔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최종현, 수원7)은 2025년 본예산 심의를 통해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의 예산을 증액하고, 더불어민주당의 정책사업 2,872억 원을 반영했다. 이날 경기도의회는 제38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어, ...
  3. 국세청 홈택스, ’25년 1월 대개편! 납세자를 위한 개인화 서비스 시작 국세청(청장 강민수)은 2025년 1월부터 새로운 개인화 서비스를 선보이며, 납세자가 보다 편리하고 실수 없이 세금 신고를 할 수 있도록 홈택스를 대대적으로 개편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사용자가 알기 쉬운 시스템과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새로운 홈택스는 사용자가 로그인하면 자동으로 신고 시기와 과세 ..
  4. 김진경 의장, 제주항공 참사 희생자 조문하며 안전한 사회 다짐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은 31일 수원역사에 마련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경기도 합동분향소를 찾아 희생자들을 애도하며 유가족과 함께 아픔을 나눴다. 그는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데 경기도의회가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경기도의회 김진경(더불어민주당·시흥3) 의장과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군포1)과 함께 수원역사에 .
  5. 진성파워텍, 책임감과 혁신을 바탕으로 한 오성화 대표의 리더십 주식회사 진성파워텍은 2019년에 설립된 제조업으로, 반도체 장비 관련 부품 가공 분야에서 독보적인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특히 오성화 대표이사의 30년에 걸친 풍부한 경력과 뛰어난 리더십, 그리고 비전이 회사의 성장과 발전을 이끄는 핵심 원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창립 이후 매년 성장을 거듭하며 현재 연 매출 40억 원을 달성하는 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