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수원시는 28일 수원시장기요양지원센터에서 노인복지시설 시설장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복지시설 인권보호 및 안전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시설 노인복지시설 내 노인학대, 안전사고 관련 언론보도 증가 및 민원발생 등 관심이 집중됨에 따라 시설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인권보호 및 안전관리 지침 등의 사전 숙지를 통해 종사자의 대처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는 경기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이상철 사회복지사와 수원시장기요양지원센터 전상원 팀장이 강사로 나서 시설 생활 노인 학대예방, 학대사례 발견과 신고 등 노인인권보호와 시설 안전관리 전반에 대해 설명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노인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인권보호 및 노인 학대 예방교육, 안전교육 등을 실시해 시설에서 생활하는 지역 어르신들이 좀 더 안락하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노후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어르신들의 인권보호와 시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223
  • 기사등록 2015-05-29 09:3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