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심재철, 추경안에 "총선용 돈 풀기 대신 방역 집중해야" - "소득과 상관없이 무조건 주겠다는 총선용 돈 풀기”
  • 기사등록 2020-03-05 10:44:36
기사수정

심재철 원내대표는 5일 미래통합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국회에 제출되는 코로나19 대응 추경안에 대해 꼼꼼히 심사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조영수 기자)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5일 국회에 제출되는 코로나19 대응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 “선거용 돈 뿌리는 일 대신 꼭 필요한 방역 분야에 집중하라”고 말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정부가 오늘 11조 7000억원 규모의 슈퍼 추경을 국회에 제출한다”며, “국가 채무비율이 41.2%나 된다. 혈세가 허투루 쓰이지 않도록 꼼곰히 심사하겠다”고 밝혔다.


심 대표는 “특히 7살 미만 자녀를 둔 모든 가정에 아동 1인당 40만원을 주겠다면서 1조 500억원을 채택했다”며, “노인 일자리나 출산 쿠폰도 유사하다. 이건 소득과 상관없이 무조건 주겠다는 총선용 돈 풀기”라고 지적했다.


그는 “"국민은 선거용 돈 뿌리는 일 대신 꼭 필요한 방역 분야에 집중하라고 말하고 있다"”면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살리라는 것이지 총선용 현금을 살포하라고 세금을 낸 게 아니다”고 덧붙였다.


심 대표는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동생 김여정 노동당 제1부부장이 북한 발사체 실험에 대한 청와대의 유감 표명을 비판한 것도 언급했다.


그는 “겁먹은 개니 청와대 저능한 사고방식이니 원색적이고 조롱으로 가득찬 비판이었는데도 청와대는 아무런 반응을 내놓지 않고 있다“며, "남북 평화의 아이콘인 양 띄웠던 김여정에게도 모욕적 언사를 들었으니 참담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런데도 통일부가 북한과 개별관광을 추진하는 계획을 밝히는 등 굴욕적인 북한 바라기는 계속된다”면서 “지금이라도 정부는 원칙에 입각한 대북정책을 수립하고 북한 도발에 단호하게 대응하길 촉구한다”고 밝혔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2160
  • 기사등록 2020-03-05 10:44:3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