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한 3차 교민 140명, 경기도 이천 국방어학원 입소 - 14일 격리 생활 후 증상 없으면 퇴소 가능
  • 기사등록 2020-02-12 10:42:37
기사수정


3차 전세기를 타고 입국한 교민들이 12일 오전 경기도 이천 국방어학원에 입소했다. (사진=김형직 기자)'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발생 지역인 중국 우한에서 온 교민들이 12일 오전 10시 45분 임시생활시설로 지정된 경기도 이천시 국방어학원에 입소했다.


교민과 가족 등 147명은 3차 전세기를 타고 이날 새벽 김포국제공항에 도착했다. 이 가운데 유증상자 5명과 이들의 자녀 2명(증상 없음) 등 7명은 국립중앙의료원으로 옮겨졌으며, 나머지는 140명은 미니버스를 나눠 타고 국방어학원으로 이동했다.


이들은 입소 절차를 밟은 뒤 외부와 차단된 채 14일간 격리 생활을 한다. 방역 원칙에 따라 12세 이상은 1인 1실을 사용하며, 보호자의 보살핌이 필요한 12세 미만 어린이는 가족과 함께 방을 쓴다.


입소 기간에 특별한 증상이 없으면 보건교육을 받은 후 퇴소할 수 있다. 다만, 체온이 37.5도 이상으로 오르거나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으면 곧바로 가까운 격리의료기관으로 이송된다.


현장을 방문한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경기도 입장에서 불안한 것은 사실이고, 경기도로 안 들어오면 좋겠다는 게 당연한 심리이긴 하다"면서 "이천 시민들에게 감사하다. 경기도, 나아가 국민 전체를 위해 각별하게 희생하고 헌신해줬다. 국민들도 이천 시민들의 배려에 감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1917
  • 기사등록 2020-02-12 10:42:3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크리스토퍼 오산지부, ‘촛불의 밤’ 성황리 개최 크리스토퍼 오산지부 총동문회의 전통 행사인 ‘촛불의 밤’이 지난 13일 오산웨딩의전당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행사는 제19대 정운규 회장의 이임과 제20대 문경옥 회장의 취임을 기념하며, 크리스토퍼 정신을 재조명하는 의미 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이날 행사에는 정문규 회장과 문경옥 신임 회장을 비롯하여 총동문회 회장...
  2. 자율선택급식 2주년, 새로운 학교급식 비전 제시 경기도교육청은 자율선택급식 도입 2주년을 맞아 17일 도교육청 대강당에서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과 평가와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새로운 학교급식의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주관하는 ‘2024년 자율선택급식 열린 정책 토론회’가 17일 경기..
  3. 평택시, 폭설피해 소상공인 223개소에 재난지원금 선지급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폭설로 피해를 입은 관내 소상공인 223개소에 지난 17일 재난지원금을 예비비로 긴급 선지급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지난 11월 발생한 대설로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막대한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이루어진 것으로, 지원금은 예비비를 긴급하게 편성해 마련됐다. 재난지원금은 223개소의 피해 사업장(소상공인)에 300..
  4. 오산도시공사, "전기차 화재 대응 민관합동훈련 성료" 오산도시공사(사장 김정수)가 18일 오후 2시 오산운암공영주차장 3층에서 100여 명이 참여한 대규모 민관합동 훈련을 통해 전기차 화재 예방과 초기 대응 체계를 점검했다."훈련을 실전같이, 실전을 훈련같이"라는 슬로건 아래 (주)헤스티아의 화재확산방지포와 (주)엔에프방재의 리튬소화기를 활용한 실전형 훈련으로 시민 안전 강화에 나섰.
  5. 동지 팥죽, 국회에 보내야 할 때 악귀를 몰아내는 상징, 팥죽은 매년 동짓날이 되면 우리의 밥상에는 붉은 팥죽이 오른다. 예부터 팥죽은 나쁜 기운과 악귀를 몰아내고,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상징이었다. 어둠이 가장 긴 날, 팥죽 한 그릇에는 밝음을 기원하고 불길함을 물리치는 소망이 담겨 있다. 이제 이 소박하지만 강력한 상징을 대한민국 국회로 보내야 할 때가 왔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