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화성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3일 서철모 시장 주재로 관내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대책 회의를 열었다. (사진=화성시)

화성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응하기 위한 준비에 본격 착수했다.


화성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3일 오후 3시 시청 상황실에서 서철모 시장 주재로 관내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대책 회의를 열었다.


회의에는 경기도의회, 화성시의회, 51사단 168연대, 경찰서 소방서 교육지원청, 화성시 산하기관 등 공공기관을 비롯해 대학교, 병원, 상공회의소, 자원봉사센터, 약사회, 어린이집연합회 등 민간 기관도 함께했다.


이 자리에서 각 기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정보를 공유하며 위기상황 대처를 위한 협조체계 구축에 머리를 맞댔다.


화성시는 4일 현재 확진환자가 발생하지 않았지만, 지난 2일 인접 생활권 도시에서 확진자가 발생하며 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화성시는 상황 확대에 대비해 자체 격리시설 확보, 선별진료소를 추가 지정하고 열화상카메라, 검체 체취도구, 방호복 등 진료소 필요 물품도 확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공공기관 및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방역을 강화하고 방역물품 수급을 위해 상공회의소, 관내 생산기업과 협조 체계를 강화한다.


또, 밀접접촉자 1:1 대응을 위한 전담 공무원을 확대한다.


시설유형을 고려해 일부 다중이용시설은 임시 휴관·휴장한다.


우선적으로 수영장시설 9곳, 노인보건센터 6곳, 노인복지관 3곳, 파크골프장 2곳, 근로자종합복지관 등이 임시 휴관·휴장에 들어갔다.


화성시는 사태 악화에 대비해 소방서 군부대에 의료 인력과 장비 지원 협조를 요청키도 했다.


대학교들은 중국 유학생 소재지와 동선 파악, 증상 모니터링을 맡고 경찰서는 방역물품 매점매석 행위나 가짜뉴스 대응에 적극 협력한다.


자원봉사센터는 인력 부족 시 방역활동, 감염병 예방활동에 동참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화성시는 감염증 발생 및 대응 현황을 유관기관에 신속·정확히 제공하고 비상연락망을 유지해 공조 체계를 확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서철모 시장은 “정부, 경기도, 유관기관과 적극 협력하고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매순간 최악의 상황을 대비하고 있다”며 “시민 여러분께서는 불안감을 조장하는 가짜뉴스 등에 주의하시고 위생 수칙과 보건 매뉴얼에 따라 차분히 대응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1790
  • 기사등록 2020-02-04 10:10:5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현대차, 유니버설디자인 모빌리티(장애인콜택시) 시범운영 추진 경기도가 29일 현대자동차㈜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올해 12월부터 6개월간(′24.12.1.∼′25.5.31.) 전국 최초로 유니버설디자인 친환경 자동차 실증사업을 실시한다.유니버설디자인이란 성별, 연령, 장애 등에 의한 제약이 없도록 하는 모든 사람을 위한 보편적 설계를 말한다. 경기도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유니버설디자인을 차량에 ...
  2. 고양시, 2024 디지털역량강화교육 `디지털 배움터` 운영 고양시는 일상생활에 필요한 디지털 역량 함양을 위한 `디지털 배움터`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디지털 배움터 사업`은 온라인, 비대면 서비스가 활성화되면서 생활 전반에 디지털 기기가 널리 보급됐지만 상대적으로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에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는 교육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고 있다...
  3. 성남시, 경기도 환경대상 `최우수 기관` 선정 성남시가 경기도가 주최한 `제8회 경기도 환경대상`의 시·군 기관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경기도 환경대상은 경기도 환경정책위원회가 환경보전에 공로가 큰 지자체, 공공기관 및 개인을 발굴해 격려하는 환경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성남시는 자연생태, 자원순환, 기후대기 등 7개 항목의 정량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
  4. 상상이 현실이 되는 바다 ‘제14회 화성 뱃놀이 축제’ 개막 화성시와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이 주최·주관하는 ‘제14회 화성 뱃놀이 축제’가 ‘상상의 바다, 희망 화성’이란 주제로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화성시 전곡항에서 펼쳐진다.2024-2025 문화관광축제에 선정돼 처음 선보이는 제14회 화성 뱃놀이 축제에서는 다양한 요트, 보트, 유람선을 타고 서해 바다를 즐기는 ...
  5. 수원시, 6∼8월에 수원페이 인센티브 지급률·충전한도 상향 수원시가 6월부터 8월까지 석 달간 수원페이 인센티브 지급률과 충전 한도를 상향한다. 수원시는 경기도 주관 ‘경기 살리기 통큰세일’과 연계해 수원페이를 확대 발행한다. 수원페이 인센티브 지급률은 기존 6%에서 7%로, 충전 한도는 기존 30만 원에서 50만 원으로 확대한다. 6~8월에 50만 원을 수원페이 계좌에 입금하면 인센티브 3만 5...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