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영상미디어센터, 상반기 기획전 ‘영화제의 역습’ - 독립단편, 애니메이션, 다큐 등 한국독립영화제 화제작 19편 상영
  • 기사등록 2015-05-13 13:01: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수원영상미디어센터는 2015년 상반기 기획전 ‘영화제의 역습:한국독립영화제 화제작 열전’을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 5일간에 걸쳐, 센터 2층 마을극장 은하수홀에서 운영한다.

 

지난해 여성, 환경영화제에 이어 세 번째로 열리는 이번 기획전은 평소 접할 수 없었던 다양한 독립 단편 영화와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를 한 곳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독립단편,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를 5개의 섹션으로 나눠 5일 동안 상영된다. 독립의 힘, 상상의 힘, 다양성의 힘, 다큐의 힘 1·2 등 5개의 섹션마다 개성 가득한 작품들로 이뤄져있다.

 

우선 ‘독립의 힘’ 섹션은 한국독립영화계의 중추적 역할을 하며 40회가 개최된 ‘서울독립영화제’의 작품들로 구성된다. 지난해 ‘서울독립영화제’에서 화제작으로 꼽힌 <만일의 세계>, <자전거 도둑>, <나는 중식이다>, <4학년 보경이> 등 한국독립단편 4편을 묶어 상영한다.

 

‘상상의 힘’ 섹션에서는 한국 유일의 독립애니메이션 영화제인 ‘인디애니페스트’의 작품으로 채워졌다. 작년 ‘인디애니페스트’에서 대상을 받은 <디스크 조각모음> 등 독립 애니메이션 9편을 볼 수 있다.

 

‘다양성의 힘’ 섹션은 ‘아시아나국제영화제’에서 상영된 국내외 우수 단편영화 5편이 상영된다.

 

‘다큐의 힘 1․2’섹션에서는 지난 3월 진행된 ‘2015 인디다큐페스티발’에서 소개된 최신작이 상영된다. 아나킨프로젝트란 인디밴드가 덴마크 크리스티아니아 공동체를 찾아가는 여정을 다룬 다큐멘터리 <서둘러 천천히>가 다큐의 힘1 섹션에서, 우리가 즐겨먹은 돼지를 직접 만나고 딜레마에 빠진 가족의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잡식가족의 딜레마>가 다큐의 힘2에서 상영된다.

 

<잡식가족의 딜레마>는 최근에 개봉된 최신작으로 제65회 베를린영화제에 공식 초청된 작품이기도 하다. <서둘러 천천히>는 29일 저녁 7시, <잡식가족의 딜레마>는 30일 저녁 7시에 상영되고 상영 후 영화를 연출한 감독과의 대화 자리도 마련된다.

 

수원영상미디어센터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평소 흔히 접할 수 없었던 단편영화와 다큐멘터리를 한자리에서 감상하고 보다 더 다양한 영화의 세계를 시민들이 만났으면 한다”고 말했다.

 

모든 영화 관람은 무료이며 선착순 입장으로 운영된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이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수원영상미디어센터(☎031-218-0377)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110
  • 기사등록 2015-05-13 13:0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5.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모 의원 발언 논란…사실관계 확인 중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최근 논란이 된 소속 의원의 부적절 발언 의혹과 관련해 "현재 사실관계를 면밀히 확인 중"이라며 신중한 대응을 예고했다.해당 발언은 비공식적인 남성 간 대화 중 나온 것으로 알려졌으며, 정황상 특정 성(性)을 겨냥하거나 명백한 성희롱 의도로 보기 어렵다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측은 "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