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청원 의원, 화성시 '송산 유니버설스튜디오' 조성 재점화 - 산입법 통과로 초기투자비용 5천 억 경감 등 수익성 대폭 개선 기대
  • 기사등록 2015-05-01 21:13: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 새누리당 서청원 의원(7선, 화성 갑)이 대표 발의한 '산업 입지 및 개발에 관한법률(산입법) 개정안'이 4월 30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개정안의 주요내용은 테마파크의 복합적․입체적 개발이 가능하도록 용도지역 및 면적 제한을 완화하고, 원활한 사업자 선정을 위해 공모제도를 개선했다. 산입법 개정으로 공모를 통해서 최적의 국제테마파크 사업자를 선정할 수 있게 되고, 사업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직접 부지를 조성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원형지 형태로 토지 공급이 가능해져서 최대 5천 억원(추정치)의 성토 및 기반 시설비 등 초기투자 비용이  대폭 경감되어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    

 

서 의원은 “송산은 서해안 및 영동고속도로, 시흥-평택 간 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과 지하철 4호선, 수인선 등 국제테마파크 조성의 최적의 교통여건을 갖춘 곳이다. 그동안 국제테마파크  조성사업에 걸림돌이었던 수천억 대의 토지조성 비용이 대폭 경감되고, 공모를 통한 사업자 선정이 가능해져서 국제테마파크 조성에 새로운 추진 동력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송산그린시티 내 국제테마파크사업은 화성시 신외동 송산그린시티 동쪽 420만㎡ 부지(약 127만평)에 세계적 수준의 테마파크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한류 콘텐츠를 살린 차별화된 테마파크, 국내 최대의 워터파크, 영화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가격대의 호텔, 아울렛과 골프장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직접고용 1만 1천명 등 총 15만 명의 고용  효과와 1,500만명의 관광객 유치 등 투자 기대효과가 2조 5천억원에 이르는 대형 프로젝트다. 

 

송산 국제테마파크 조성은 2007년 11월 롯데 측과 USKR(유니버설 코리아) 간에 테마파크 조성 MOU가 체결되었으나, 부지 공급 조건에 대한 이견과 1조원이 넘는 막대한 초기투자비용으로 인해 수년 째 사업이 사실상 중단된 상황이었다.

 

2013년 재보궐선거 당시 유니버설 스튜디오 정상 추진을 공약한 서청원 의원은 국회 등원 이후, 마이클 실버 USKR사장을 비롯하여 수자원공사 사장, 경기도지사, 국토부 차관 등과 사업 정상 추진을 위한 협의를  진행해 왔고, 사업 추진을 원활히 진행할 수 있도록 작년 6월 25일 산입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했다.

 

또한, 정부도 작년 8월 대통령 주재 무역투자진흥회의에서 송산에  경쟁력을 갖춘 국제 테마파크가 유치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계획을   종합 평가하기로 하고, 외국인전용 카지노 도입 등을 검토 중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030
  • 기사등록 2015-05-01 21:1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2.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3.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모 의원 발언 논란…사실관계 확인 중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최근 논란이 된 소속 의원의 부적절 발언 의혹과 관련해 "현재 사실관계를 면밀히 확인 중"이라며 신중한 대응을 예고했다.해당 발언은 비공식적인 남성 간 대화 중 나온 것으로 알려졌으며, 정황상 특정 성(性)을 겨냥하거나 명백한 성희롱 의도로 보기 어렵다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측은 "객..
  4. 오산드림봉사단, 저소득층 위한 ‘사랑의 미용 봉사’ 오산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오산드림봉사단(단장 최은정)이 오늘도 변함없이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오산드림봉사단은 2023년에 결성되어 현재 40명의 단원이 활발히 활동 중이며, 단원들은 강사, 미용사, 기업인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한 달에 한 번, 저소득층을 위한 정기 미용 봉사.
  5. 조명산업 30년 외길, 우직한 장인의 길을 걷는 기업 — ㈜덕영라이트 화성시 양감면 송말길에 위치한 ㈜덕영라이트, 조명업계에서 30년을 묵묵히 걸어온 송기성 대표이사는 요즘처럼 힘든 시기는 없다고 말한다. 그러나 그는 결코 포기하지 않는다. 직원들과 함께 어려움을 이겨내려는 그의 기업가 정신은, 단순한 경영을 넘어 ‘공존’을 실현하는 모습으로 비친다.덕영라이트는 업계에서도 손꼽히는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