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9월 27일 오산시청 광장에서 찾아가는 이동식 홍보부스 ‘까마귀 푸드마차’를 운영했다.
‘까마귀 푸드마차’는 일상 및 학업에 지쳐있는 청소년들을 응원하고, 오산시 청소년들의 행복한 삶에 도움을 주고자 진행한 이동식 아웃리치이다.
찾아가는 이동식 홍보부스 ‘까마귀 푸드마차’는 청소년들의 하교시간을 이용하여, 관내 학교 및 학원 중심가인 운암단지 일대에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청소년전화 1388, CYS-Net에서 새롭게 명칭이 변경된‘청소년안전망’을 알리기 위한 홍보활동 및 하교 후 식사를 거르고 학원으로 가는 청소년들에게 먹을거리를 제공했다.
이번 ‘까마귀 푸드마차’에서는 120여명의 청소년들에게 먹을거리를 제공했고, 청소년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감으로써 고민이 있거나 위기에 처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청소년들에게‘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알리는 기회가 되었으며, 총 350여명의 청소년과 접촉하여 청소년들과 고민을 나누고 위기상황을 점검하는 시간이었다.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여성가족부 지원 사업으로 운영되며, 오산시청에서 오산청년회의소에 위탁하여 운영되어지는 관내 유일의 청소년 전문상담기관으로써 개인상담 및 지원서비스, 다양한 교육 및 집단 상담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96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