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의 혁신적인 녹색 인프라 개발 경험과 기술을 세계은행 및 개도국들과 공유 - 2019년 세계은행 녹색성장기금“한국 녹색혁신의 날”개최
  • 기사등록 2019-09-26 09:46:49
기사수정

기획재정부 기획재정부와 세계은행은 녹색성장기금의 제6회 “2019년 한국 녹색혁신의 날”을 개최했다.


동 행사는 2014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연례행사로, 한국정부가 WB에 설치한 녹색성장기금을 통한 사업의 성과 및 경험을 공유하고, 향후 추진방안을 논의하는 것이 목적이다.


올해는 세계은행과 라오스· 캄보디아 등 수원국 정부에서 150여명이 방한하여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며, 우리 정부부처·기관 및 기업도 참여하여 신재생에너지, 첨단대중교통, 국토공간정보, 해양수산 등 우리 녹색 혁신사례와 기술을 구체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김회정 기획재정부 국제경제관리관은 개회사를 통해 녹색성장을 위해서는 혁신기술과의 접목이 필요함을 강조하고, 녹색성장기금을 통해 한국의 8대 핵심 선도사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앞으로도 글로벌 녹색성장을 위해 우리의 전문성과 기술 및 경험을 개도국과 공유하고, 이를 통해 보다 많은 우리 인력과 기업이 해외로 진출할 수 있도록 세계은행 등 국제금융기구와의 협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9566
  • 기사등록 2019-09-26 09:46:4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