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9년 화성 학생동아리 축제’ 동탄국제고 91HAZA 동아리!를 찾아서
  • 기사등록 2019-08-27 12:06:48
기사수정

동탄국제고 91HAZA 동아리【화성인터넷뉴스】조인숙 기자= ‘100분안에 창업하라’, 제 2회 스턴트업 100 X 100’ 이 지난 18일(일) ‘동탄국제고 91HAZA 동아리’(동탄국제고 교사: 임성재) 주관으로 동탄2신도시 다원이음터 대강의실에서 열렸다.


동탄국제고등학교 91HAZA는 지난 2017년 YEEP(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하며 아이템을 더 계발 시켜 나가기위해 2018년 교내 비메인 동아리로 등록하여 더 많은 학생들의 참여와 관심을 끌어내며 현재 2년째 활동하고 있다.



교내 창업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나 경제, 경영에 진로를 꿈꾸고 있는 학생들이 모여 현재 1, 2학년 학생 18명이 활동하고 있는 동아리는 이번에 시행하는 학생 창업 포럼 ‘STUNT-UP’뿐만 아니라 창업 이론 공부, 5분독서 피칭, 린 스타트업, 화성시 동아리 축제 참가 등 다양한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동아리 최정인 기장은 "학교에서의 동아리 활동뿐만 아니라 정식 스타트업 기업으로의 발전을 위해 매년 새로운 부원들을 모집하고, 제품 제작 및 앱 등록 등 실질적인 스타트업 기업 업무를 할 수 있는 방향으로 계획하고 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학생들에게 무료로 시설을 제공해주고, 대관이 가능한 다원이음터를 이용하여 학교 밖에서도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내년 개최될 제 3회 행사에도 다원이음터를 이용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91HAZA 동아리는 농민의 손해를 이익으로 바꿔주고 소비자에게는 품질에 문제없는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가치소비를 실제로 구현하고자 품질에는 문제가 없지만 지나친 규격화로 판매가 불가능한 농산물을 직거래하는 플랫폼 91HAZA를 만들며 의미 있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8944
  • 기사등록 2019-08-27 12:06:4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제101회 총회 개최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이하 협의회)는 3월 27일 충청남도 보령머드테마파크에서 제101회 총회를 열고 주요 교육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직업계고 외국인 유학생 취업비자 발급 건의 ▲교육용 전기요금 단가 인하 요구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개정 건의 등 6개 안건을 .
  2. 유영일 경기도의원, 안양시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착수보고회 참석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유영일 부위원장(국민의힘, 안양5)은 28일 안양6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옛 농림축산검역본부 부지 내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착수보고회에 참석해 안양시 교통약자를 위한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당초 안양시는 ‘경기도 2025년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대상지에 포함되었다가 예산안이...
  3. 선고기일 앞둔 정국, 더는 국민을 시험하지 말라 요즘 오산 시내를 걸어보면 ‘임대문의’가 붙은 빈 상가들이 부쩍 늘었다. 문을 닫은 가게 앞에서 발걸음을 멈추는 시민들의 표정은 무겁기만 하다. 장사가 안 돼 접었다는 말이 이제는 낯설지도 않다. 정치가 혼란한 사이, 민생은 이렇게 서서히 무너지고 있다. 하지만 정치권은 여전히 각자의 계산에만 몰두하고 있다. “국민을 ...
  4. 경기도의회 이병길의원 , 제15회 남양주시사회복지사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이병길 의원(국민의힘, 남양주 7)은 3월 31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15회 남양주시사회복지사대회에 참석해 지역 사회복지사들과 따뜻한 인사를 나누고, 그간의 헌신과 노고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이날 행사는 남양주시사회복지사협회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사회복지사 선서와 표창 수여식, 문화공.
  5. 화성시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교육, 성황리에 마무리 화성시 주택관리과가 주관한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교육’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교육은 공동주택 단지 내 범죄 및 재난·재해를 예방하고, 현장 중심의 안전 교육을 통해 응급상황 발생 시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2일 화성시 복합문화센터 반석아트홀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시설물 안전관리 책임자 및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