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중국·대만 주요 도시에 대규모 관광홍보단 파견 - 중국 관광객 위한 맞춤형 상품 개발, MICE 산업 등 홍보
  • 기사등록 2015-04-12 11:59: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경기도가 대 중화권 관광객 유치를 위해 대규모 홍보단을 구성하고 13일부터 18일까지 중화권 주요도시인 중국 스촨성 청두, 대만 타이베이와 더불어 까오슝을 돌며 로드쇼를 개최한다.

 

  

홍보단은 경기도, 경기관광공사 등을 비롯한 에버랜드, 한국민속촌, 쁘띠프랑스 등 관광업계 20여개 기관 소속 직원 30여명으로 구성됐으며, 방중 기간 동안 경기도 관광자원의 매력을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박수영 경기도 행정 1부지사도 4.15일 까지 「G-Fair 도쿄」 참가 등 일본 일정을 마친 후 4.16일 대만 타이페이 일정부터 홍보단에 합류한다.

  

경기도는 방한비자 발급율, 소득상위 지역, 인천공항간 직항 노선개통 도시 등을 고려해 3개 도시를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경기도는 한국관광공사 청두지사, 타이베이지사와 협력하여 현지에서 중국 및 대만 정부 관계자, 주요 언론사 기자, 대형 여행사 관계자 등 100여명을 초청, 양 지역 교류의 밤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며, 경기도 관광기업과 기관, 현지 여행업계, 기업 등과 비즈니스 상담의 장을 마련하여 실질적인 관광교류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경기관광공사 사장을 대표로 에버랜드, 한국민속촌, 원마운트, 웅진플레이도시 등 30여명이 중국 청두 및 타이베이 최대송출여행사 등을 직접 방문해 경기도 관광 세일즈를 펼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도는 최근 중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국내 방송프로그램인 ‘런닝맨’(Running Man)의 도내 촬영지를 중심으로 만든 권역별 상품을 준비하고 중국 바이어에 제안할 예정이다.

  

권역별 상품은 에버랜드, 한국민속촌 등을 중심으로 수원화성, MBC 드라미아 등을 연계하는 남부권, 쁘띠프랑스의 주변 숙박시설과 아침고요수목원, 양평레일바이크 등 연계한 동부권, 원마운트, 웅진플레이도시, 아쿠아플라넷 등을 중심으로 한 서북권, 포천 허브아일랜드를 중심으로 임진각, DMZ, 산머루농원을 연계한 북부권 등으로 구성돼 있다.

  

마이스(MICE)산업 관련 홍보도 병행된다. 도는 한국 마이스 산업의 중심지로서의 경기도를 홍보하고 도내 다양한 전시, 컨벤션 시설과 더불어 인센티브 단체들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지원책, 팀 빌딩 등을 위한 DMZ 자전거투어, 캠프그리브스에서의 병영체험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도는 중국 청두 ‘스촨성 강휘여행사’ 대만 타이베이 ‘콜라여행사’ 등 중국관광객을 한국에 가장 많이 보내는 두 여행사를 직접 방문해 도 관광업체를 소개하는 등 실질적인 중국 관광객 유치를 도모할 방침이다. 도는 두 여행사로부터 올해 중국 관광객 3만 명 유치를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879
  • 기사등록 2015-04-12 11:5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5.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모 의원 발언 논란…사실관계 확인 중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최근 논란이 된 소속 의원의 부적절 발언 의혹과 관련해 "현재 사실관계를 면밀히 확인 중"이라며 신중한 대응을 예고했다.해당 발언은 비공식적인 남성 간 대화 중 나온 것으로 알려졌으며, 정황상 특정 성(性)을 겨냥하거나 명백한 성희롱 의도로 보기 어렵다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측은 "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