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성시, 공공형 실내놀이터에 어린이 목소리 반영 - 공공형 실내놀이터 조성 관련 아동의회 워크숍’
  • 기사등록 2019-08-05 17:44:17
기사수정

화성시는 3일 오전 10시 동탄어울림센터 및 주륜장에서 공공형 실내놀이터 조성 관련 아동의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직접 공공형 실내놀이터를 점검하고 있는 아동의원들

실내놀이터에 관한 다양한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워크숍은 서철모 화성시장과 제2대 아동의회 의원 15명을 비롯해 보호자, 관련 전문가,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참석자들은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화성시의 공공형 실내놀이터와 관련한 의견을 나누었으며, ‘실내놀이터 설치(안)’에 대한 피드백이 이어졌다. 특히 12~17세로 구성된 아동의회 의원들의 상상력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이 돋보였다.


시가 민선7기 공약사업으로 적극 추진하고 있는 공공형 실내놀이터는 동탄2신도시 호수공원 주륜장 내 2층에 약 260㎡ 규모로 설치될 예정이다. 주 이용자는 5~7세 어린이로 한다.


시는 이번 달 놀이터 조성과 관련한 시민 의견을 청취하고 금년 하반기 준공까지 마친 후 2020년 1월 개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워크숍에서 스튜디오 글루, ODD MAX의 이준석 대표는 실내놀이터와 관련된 강의 및 토론을 진행했다. 참여형 공간 디자인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는 이 대표는 화성시 만의 특색 있는 디자인 솔루션을 도출하고 실내놀이터가 조성될 주륜장을 방문해 현장조사를 지도했다. 


이 대표는 서울시교육청 학교 놀이터 재생사업 워크숍, 순천시 기적의 놀이터 1-4호 조성사업 워크숍, 시흥시 실내공공놀이터 워크숍 및 디자인 컨설팅 등 놀이터와 관련한 다수의 워크숍과 디자인 컨설팅을 진행한 바 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화성시의 공공형 실내놀이터는 기후변화에 구애받지 않고 어린이가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한 것”이라며, “시와 어린이, 학부모, 전문가 등 시민 모두의 참여를 통해 화성시 만의 모험적이고 창의적인 놀이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8784
  • 기사등록 2019-08-05 17:44:1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하남시, 스마트 안전 시설물 설치해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하남시는 지난 21일 어린이보호구역 내 횡단보도 시인성 강화를 위해 2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바닥신호등 2개소, 활주로형 횡단보도 9개소 설치를 완료했다.이현재 하남시장은 어린이보호구역 내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를 위해 기반시설이 부족한 지역에는 종합 정비사업을, 기반시설이 갖춰진 지역에는 스마트 안전 시설물 설치를 통해 어.
  2. 과천시, `경기형 가족돌봄수당` 사업 참여 과천시는 생후 만 24개월 이상 48개월 미만 아동을 돌보는 4촌 이내의 친인척이나 이웃 주민에게 돌봄 아동수에 따라 월 30만 원에서 60만 원을 지원한다.해당 사업은 경기도에서 새로 추진하는 `경기형 가족돌봄수당`으로 과천시가 사업에 참여하게 되면서 과천 시민이 혜택을 볼 수 있게 됐다.친인척 외 사회적 가족까지 돌봄비를 지원하는 ..
  3. 이천시, 반도체 인력양성 위해 기업 실무회의 열어…관계기관 협력 추진 이천시는 지난 5월24일 반도체산업의 청년고용 촉진과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반도체 기업 협의체 실무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실무회의는 이천시와 (사)경기중소벤처기업연합회가 공동 주관으로 관내 반도체 기업 과 두원공대, 한국폴리텍대학 반도체 융합캠퍼스, 이천 제일고, 다산고 등 교육기관이 참석해 반도체산업의 현장인력 ...
  4. 대진대학교, “우수논문상” 수상 대진대학교 IT융합지식재산교육센터 정종신 센터장(AI빅데이터전공 교수)은 우리 대학 지식재산융합전공 학생 등이 "2024년도 한국지식재산교육연구학회 춘계학술대회 우수논문상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한국지식재산교육연구학회(회장 김동하 청주대교수) 춘계학술대회는 5월 24일 인하대학교 60주년 기념관에서 개최되었으며, 한국특...
  5. 대진대학교, “최우수대학” 선정 대진대학교 IT융합지식재산교육센터 정종신 센터장(AI빅데이터전공 주임교수)은 특허청 신산업분야 지식재산 융합인재 양성 사업의 연차 평가 결과에서 최우수대학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전국 32개 대학 50개 사업단을 대상으로 한 특허청/한국발명진흥회 주관 사업 연차평가에서 두 개의 사업을 수행하는 대진대학교가 각각 최우수(S등급)...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