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얼리버드 수료식 오산시는 7월 13일 매홀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2019년도 일반고 얼리버드 프로그램의 1학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2019년 1학기 얼리버드 프로그램의 진로탐색 9개 분야(기계자동차공학, 문예창작, 미술심리상담, 방송스피치, 소프트웨어, 식품공학, 영미문화학, 펫케어, 호텔경영)를 수료한 관내 일반고 1~2학년 학생과 학부모 15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분야별 이론·체험 수업을 함께 진행한 교수와 진로조교들이 지난 4개월 간의 활동을 정리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수료식에서는 방송스피치(아나운서) 분야를 수강한 학생들이 직접 수료식의 사회를 진행하여 지난 한 학기동안 얼리버드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스피치 기술을 다함께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진행되었다.


 2019년 1학기 얼리버드 프로그램은 지난 3월 31일, 대학생 멘토링 수업 및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7월까지 약 4개월 간 운영되었으며, 일반고 1~3학년 학생 230명이 진로탐색 9개 분야와 진로설계 분야에 소속되어 전공 이론/실습 수업을 수강했다. 그 결과 진로탐색 분야(1~2학년 대상)에서는 149명의 학생이 1학기 과정을 수료하였으며, 분야별로 활동 우수자 2명에게는 각각 오산시장,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총장상이 수여되었다. 3학년을 대상으로 자기소개서 작성법·면접 등을 지도하는 진로설계 분야는 지난 6월, 33명이 해당 과정을 수료하였다.


 수료식을 함께한 어수자 오산시 복지교육국장은 “지난 4개월 간 열정적으로 얼리버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수료한 학생들에게 축하의 말씀을 전하며, 심도 있는 이론 수업과 즐거운 체험 수업을 통해 어떻게 나만의 길을 만들어 나갈 것인지 스스로 많은 것을 깨닫는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고 참여 학생들의 노력과 의지에 큰 박수를 보냈다.


 오산시 일반고 진로선택지원 얼리버드 프로그램은 2014년 시범운영을 시작한 이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되었으며, 관내 일반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1~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제 대학에서 배우는 전공과목을 접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자기주도적인 진로설계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2019년 2학기 얼리버드 프로그램은 7월 15일 월요일부터 각 학교별로 참여학생 모집을 시작한다. 2학기 프로그램 중 진로탐색 분야의 경우, 6개 학교 학생 모두가 참여하는 공통과목과 해당 학교 학생만 신청 가능한 학교별 특화과목이 동시에 운영되며, 진로설계 분야의 경우 2학기 과정이 개설되어 일반고 2학년 학생까지 확대 운영된다.


 참여신청은 각 학교 진로교사를 통해 신청서 제출이 가능하며,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오산시청 평생교육과(☎031-8036-7524, 7535)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8635
  • 기사등록 2019-07-15 15:41:2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5.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모 의원 발언 논란…사실관계 확인 중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최근 논란이 된 소속 의원의 부적절 발언 의혹과 관련해 "현재 사실관계를 면밀히 확인 중"이라며 신중한 대응을 예고했다.해당 발언은 비공식적인 남성 간 대화 중 나온 것으로 알려졌으며, 정황상 특정 성(性)을 겨냥하거나 명백한 성희롱 의도로 보기 어렵다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측은 "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