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식물원, '도심형 힐링 보타닉 파크'로 급부상 - 5월 정식 개관 앞두고 무료 개방, 주제정원과 온실 갖춰 문전성시
  • 기사등록 2019-04-26 20:30:55
기사수정

서울식물원은 5월 정식개관을 앞두고 현재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사진=장윤희 기자 

서울 최초의 도시형 식물원인 ‘서울식물원’이 지속가능한 녹색공간으로 조성되면서 많은 관람객을 모으고 있다.


2018년 10월부터 임시 개장을 시작한 서울식물원은 5월 정식 개관까지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공항철도와 지하철 9호선 마곡나루역이근방에 위치해 있으며, 5호선 마곡역과도 인접해 우수한 접근성으로 서울시민뿐만 아니라 일산, 부천, 인천 등의 수도권 지역에서 많은 관람객들이 찾아오고 있다.


서울식물원의 주제원은 한국의 식물과 식물문화를 주제로 한 주제정원과 열대·지중해 12개 도시식물을 전시한 식물문화센터로 구성된다. 주제정원은 바람의 정원, 오늘의정원, 추억의정원, 사색의 정원을 비롯해 총 여덟 가지의 주제의 이색 정원으로 꾸며져 있다.  


서울식물원의 온실에서 열대와 지중해 12개 도시 식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사진=장윤희 기자


특히 식물문화센터 내의 온실은 세계 유일의 접시형 온실로 열대와 지중해 12개 도시 식물이 전시돼 눈길을 끈다. 고온다습한 열대기후를 재현해 낸 내부에서 걸어다니는 나무인 ‘워킹 팜(Walking Palm)과 바오밥나무를 비롯해 마치 정글에 온 것처럼 다양한 식물을 만나볼 수 있다. 폭포와 함께 곳곳에 포토스팟이 마련돼 있다.


서울식물원 내부에 마련된 씨앗도서관. 사진=장윤희 기자


서울식물원은 씨앗을 빌려주는 ‘씨앗 도서관’을 운영해 자연과 식물 학습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씨앗 도서관에서는 씨앗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알려주며 편백, 잣나무, 소나무, 곰솔, 해바라기 등 다양한 씨앗을 대출해준다. 뿐만 아니라, 식물 관련 서적을 마련한 공간인 '식물도서관'에서 독서와 학습이 가능하다.


또한 온실 입구와 출구에 연결된 공간인 교육문화공간에서는 행사나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보타닉 인테리어로 꾸며진 카페에서는 식물이 뿜어내는 상쾌한 공기와 함께 간단한 요기가 가능하다.


서울식물원은 서울 강서구 마곡동로 161에 위치해 있다. 3월~11월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12월~2월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7872
  • 기사등록 2019-04-26 20:30:5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노인 비율 15% 돌파…노인 셋 중 하나 "노후준비 못했다" 경기도 노인 비율이 지난해 15%를 넘은 가운데 노인 셋 중 하나는 노후 준비를 하지 못하고, 월 소득이 100만 원 미만인 것으로 나타났다.경기도는 2023년 기준으로 행정안전부의 주민등록인구 현황, 경기도의 사회조사 등 65세 이상 노인 관련 각종 통계자료를 분석한 `경기도 노인통계 2023`을 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우선 도내 65세 이상 노인.
  2. 시흥시, 노을이 머무는 시간까지 `오아시스` 연장 운영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낙조를 감상하러 오이도를 찾는 관광객들이 아름다운 일몰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4월 26일부터 8월 말까지 오아시스 개방 시간을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후 9월부터는 일몰 시각에 맞춰 개방 시간이 변경될 전망이다.`오아시스(OASIS_Oido Art Space In Siheung)는 지난 2022년에 오이도에서 함상 전..
  3. 안산시, 5월 대규모 행사 앞두고 위험 요소 사전 차단 주력 안산시가 `가정의 달` 5월에 개최하는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제102회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앞두고 잠재적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안전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3일 시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오는 5월 개최하는 대규모 행사 대비 안전정책실무조정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4일 .
  4. 성남시, 하대원동 임시공영주차장 개장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중원구 하대원동 18번지에 조성한 하대원동 임시공영주차장을 24일부터 일반 시민에게 개방했다.이번에 조성된 공영주차장은 151면의 지평식 주차장으로 오는 5월 31일까지 무료로 시범운영 후 6월 1일부터 유료로 전환한다.시는 지역주민들의 주차 불편을 해소하고 인근 모란시장 이용 고객 주차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5. 수원시, `수원 통닭거리 축제 추진위원회` 발대식 개최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지난 23일 행궁동행정복지센터에서 `수원 통닭거리 축제 추진위원회` 발대식을 열었다.수원 통닭거리 축제 추진위원회(이하 위원회)는 행궁문화거리상인회장을 비롯해 상인회원 9명으로 구성됐다. 수원 통닭거리 축제의 구체적인 방향 등을 수원시와 협의하며 축제를 준비할 예정이다.발대식에는 양승억 행궁문화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