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 수원시 여성문화공간 휴(센터장 박재규)는 2층 시나브로 강의실과 방송실에서 ‘소소한 라디오 동아리 회원 및 팟캐스트 관심있는 수원여성’을 대상으로 ‘나만의 팟캐스트 도전하기’라는 주제로 교육과 방송체험활동을 가졌다.
나만의 팟캐스트 도전하기
수원시여성문화공간에서는 여성동아리의 활성화 차원에서 여성동아리를 대상으로 회원들의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날 프로그램은 최근 1인 DJ, 1인 팟캐스트가 증가하고 있는 현실에 비추어 동아리 회원의 전문성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서 마련되었다.
전문 방송인이 아니어도 자신의 생각과 이야기를 쉽게 공유할 수 있는 방식인 팟캐스트의 증가는 사회와 소통하고 싶은 욕구가 반영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수원시여성문화공간 휴 등록 동아리로 활동하고 있는 ‘소소한 라디오 동아리’ 회원들은 휴에서 진행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것을 계기로 동아리를 결성하여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동아리 회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나만의 팟캐스트 도전하기> 프로그램은 수원마을미디어연합 김윤지 대표에 의해 진행되었고 주요 내용으로는 팟캐스트? “그것이 궁금하다!”, 팟캐스트의 의미, 현황, 사례 등 소개, 1인미디어에서 공동체미디어까지 다양한 팟캐스트 만나기, 팟캐스트?! “알아가기! 친해지기!”, 여성문화공간 휴 동아리 <소소한 라디오> 소개, 퀴즈와 게임으로 팟캐스트 제작 동기 유발, 상황설정으로 대처하는 방법!, 앗! 방송실수가 난다면?, 내 방송 구독률 높이기 작전!, 팟캐스트!, “그럼 나도 한 번 도전!”, <소소한 라디오> 팀원과 즉석 방송 만들기」의 내용으로 강의로 진행되었다.
나만의 팟캐스트 도전하기
김윤지 강사는 “팟캐스트는 여성이 평소 좋아하는 것, 관심분야 등을 콘텐츠로 개발하면서 자아를 들여다보고, 진정한 나를 만나는 시간이 될 수 있으며, 또한 직접 만든 콘텐츠를 송출하며 타인과 공유하고 소통하는 과정을 경험함으로 타인과의 소통을 체험하고 행복함을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자아의 가치를 높이는 소중한 일 혹은 여가생활”이라고 설명하였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