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평택시, ‘LH 행복주택 내 사회적경제기업’1호점 입주 - 사회적경제 민·관 소통간담회도 병행 실시
  • 기사등록 2019-03-31 16:47:59
기사수정

평택시에서는 지난 28일 평택 소사벌 A-6블럭 행복주택 내 사회적경제기업 1호점 입주행사가 개최됐다.


평택시 LH 행복주택 내 사회적경제기업 1호점 입주

평택 소사벌 A-6블럭 행복주택 내 사회적경제기업 입주 공간은 128.42㎡(전용면적 100.87㎡, 공용면적 27.55㎡)로 2018년 8월 LH와 협의하여 평택시가 2018년 12월 입주희망기업 모집공고를 내고 2019년 1월 심사를 거쳐 지음협동조합을 최종 선정했으며, 2019년 2월 28일 행복주택 내 사회적입주공간을 인수인계했다.


이번 행사에는 평택시 행복주택 내 최초로 입주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을 축하기 위해 정장선 평택시장, 권영화 평택시의회 의장, LH 경기지역본부 장충모 본부장, 김영해 도의원, 김영주, 유승영 시의원, 황재순 평택협동사회네트워크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등 50여명이 참석했으며 입주경과보고, 입주기념사, 축사, 현판식 및 다과회 순서로 진행됐다.


사회적경제기업인 지음협동조합 이국현 대표는 “좋은 시설에서 2년간 무상으로 사무실을 운영할 수 있게 되어서 큰 힘이 될 것 같다”며 평택시와 LH에 고마움을 전했다. 


지음협동조합은 총9명(음악분야 5명, 복지분야 4명)의 조합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조합이 운영하는 청소년 오케스트라는 총 62명(취약계층 초 ․ 중 ․ 고등학생)의 단원이 활동하고 있다. 


정장선 시장은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오케스트라를 구성하여 음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지음협동조합의 입주를 진심으로 축하하면서 힘든 여건에서도 평택시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음협동조합과 같은 사회적경제기업이 지속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하게 지원하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또한, 정 시장은 입주행사 전에 사회적경제기업 대표들과 행복주택 내 사회적경제기업 입주 지원과 같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평택시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 운영 발전방안, 평택시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조성, 마을공동체 주민공모사업 추진방향, 사회적경제기업 판로지원 등 다양한 의견을 함께 나누는 사회적경제 민·관 소통간담회도 개최했다.


한편, 평택시는 앞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육성 정책 확대,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 민간위탁, 사회적경제 제품 우선구매 촉진 및 사회적경제기업과의 소통 통로 구축을 통해 모범 사회적경제도시를 구현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7559
  • 기사등록 2019-03-31 16:47:5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의회, 'AI 행동패턴 기반 학교시설복합화 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 ‘AI 행동패턴 기반 학교시설복합화 연구회’(회장 김근용 의원)는 25일, 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회의실에서 『AI 기반 행동 예측을 활용한 지역사회 연계 학교시설 복합화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보고회에는 김근용 의원을 비롯해 윤성근 의원(안전행정위원회), 김선희 의원(교.
  2.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제101회 총회 개최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이하 협의회)는 3월 27일 충청남도 보령머드테마파크에서 제101회 총회를 열고 주요 교육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직업계고 외국인 유학생 취업비자 발급 건의 ▲교육용 전기요금 단가 인하 요구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개정 건의 등 6개 안건을 .
  3. 유영일 경기도의원, 안양시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착수보고회 참석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유영일 부위원장(국민의힘, 안양5)은 28일 안양6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옛 농림축산검역본부 부지 내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착수보고회에 참석해 안양시 교통약자를 위한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당초 안양시는 ‘경기도 2025년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대상지에 포함되었다가 예산안이...
  4. 경기도의회 이병길의원 , 제15회 남양주시사회복지사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이병길 의원(국민의힘, 남양주 7)은 3월 31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15회 남양주시사회복지사대회에 참석해 지역 사회복지사들과 따뜻한 인사를 나누고, 그간의 헌신과 노고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이날 행사는 남양주시사회복지사협회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사회복지사 선서와 표창 수여식, 문화공.
  5. 선고기일 앞둔 정국, 더는 국민을 시험하지 말라 요즘 오산 시내를 걸어보면 ‘임대문의’가 붙은 빈 상가들이 부쩍 늘었다. 문을 닫은 가게 앞에서 발걸음을 멈추는 시민들의 표정은 무겁기만 하다. 장사가 안 돼 접었다는 말이 이제는 낯설지도 않다. 정치가 혼란한 사이, 민생은 이렇게 서서히 무너지고 있다. 하지만 정치권은 여전히 각자의 계산에만 몰두하고 있다. “국민을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