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임진각-판문점 잇는 '평화 모노레일' 추진..."대한민국 랜드마크될 것" - 향후 개성 시내·송악산 등 북한까지 연장 예정 - 각기 다른 테마로 꾸민 역 구성해 차별화된 관광요소 도입 - DMZ 내부 감상 가능한 투명 강화유리 객차 운영
  • 기사등록 2019-03-06 17:11:31
기사수정

경기관광공사가 임진각과 판문점을 잇는 '평화 모노레일(가칭)' 추진에 나선다. 공사는 향후 이 모노레일을 북한까지 연장할 방침이다.


경기관광공사가 임진각과 판문점을 잇는 '평화 모노레일' 추진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사진=경기관광공사 제공)

경기관광공사는 6일 오전 경기도청 구관 2층 브리핑룸에서 이러한 내용을 공개했다. 모노레일을 통해 임진각과 판문점을 세계적인 평화의 상징이자 대한민국 랜드마크로 만든다는 것이 공사 측 계획이다.


우선 공사는 임진각에서 판문점까지 11km 구간을 연결할 방침이다. 이 사이엔 △사전 등록·교육·편의 시설 중심의 승하차장으로 구성된 '임진각 역' △전쟁·아픔·갈등을 주제로 한 체험과 전시 위주의 '분단의 역' △VR(가상현실)·AR(증강현실)을 활용해 분단 현장에서 평화의 장소가 된 DMZ를 생동감 있게 표현한 '평화의 역' △면세점·북한 음식·특산품 등이 있는 '판문점 역' 등 각기 다른 테마로 꾸민 4개 역이 들어선다.


모노레일 또한 단순 이동수단이 아닌 첨단 관광 상품으로 구성된다. 객차 좌우와 아래 삼면을 투명 강화유리로 제작해 이동 중 약 70년간 보전된 DMZ 내부를 감상할 수 있고, 특수 제작된 유리에서 나오는 영상을 통해 DMZ의 역사와 통일 한국 등을 만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평화 모노레일은 운행 속도 약 30Km/h, 왕복 약 50분(관람 및 체험 시간 제외), 배차 간격 약 6분~8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공사는 향후 개성 시내를 관통하는 판문점~개성 간 14Km 구간, 개성 시내에서 송악산을 잇는 3Km 구간으로 모노레일을 확대 건설할 계획이다.


경기관광공사는 향후 '평화 모노레일'을 북한까지 연장할 예정이다. (사진=경기관광공사 제공)

유동규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우리나라가 지금까지 북쪽이 막힌 섬나라 아닌 섬나라였지만, 이제 북으로 길이 열리면 진정한 반도국가의 지정학적 가치를 살릴 수 있을 것"이라며 "평화 모노레일은 그를 위한 디딤돌이자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7320
  • 기사등록 2019-03-06 17:11:3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모 의원 발언 논란…사실관계 확인 중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최근 논란이 된 소속 의원의 부적절 발언 의혹과 관련해 "현재 사실관계를 면밀히 확인 중"이라며 신중한 대응을 예고했다.해당 발언은 비공식적인 남성 간 대화 중 나온 것으로 알려졌으며, 정황상 특정 성(性)을 겨냥하거나 명백한 성희롱 의도로 보기 어렵다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측은 "객..
  2. 오산드림봉사단, 저소득층 위한 ‘사랑의 미용 봉사’ 오산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오산드림봉사단(단장 최은정)이 오늘도 변함없이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오산드림봉사단은 2023년에 결성되어 현재 40명의 단원이 활발히 활동 중이며, 단원들은 강사, 미용사, 기업인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한 달에 한 번, 저소득층을 위한 정기 미용 봉사.
  3. 조명산업 30년 외길, 우직한 장인의 길을 걷는 기업 — ㈜덕영라이트 화성시 양감면 송말길에 위치한 ㈜덕영라이트, 조명업계에서 30년을 묵묵히 걸어온 송기성 대표이사는 요즘처럼 힘든 시기는 없다고 말한다. 그러나 그는 결코 포기하지 않는다. 직원들과 함께 어려움을 이겨내려는 그의 기업가 정신은, 단순한 경영을 넘어 ‘공존’을 실현하는 모습으로 비친다.덕영라이트는 업계에서도 손꼽히는 ...
  4. 화성새일센터, 선배 창업자와 후배 창업 동아리의 따뜻한 만남 주선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산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화성새일센터)가 운영하는 2025년 디딤돌 창업형 동아리 ‘여유인’이 지난 12일, 2024년 선배 창업 동아리인 ‘셀러파이브’의 사무실을 방문해 뜻깊은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이번 방문은 셀러파이브의 자발적인 재능기부와 후배 창업자에 대한 응...
  5. 김진경 의장, “승패를 넘어 성장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응원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은 15일 가평군 자라섬에서 열린 ‘제71회 경기도체육대회’ 개회식에 참석해 참가선수들을 응원하고 격려했다. 경기도체육회가 주최하고 가평군 및 가평군체육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31개 시군에서 1만4천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오는 17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경기도 최대 규모의 체육 축제다. 육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