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인뉴스】경기도는 ‘글로벌 SNS 기자단’을 운영하기로 하고 오는 4월 3일까지 대상자를 모집한다.
|
경기도 글로벌 SNS기자단은 외국인 관점에서 바라본 경기도의 다양한 모습을 도민과 도내 거주 외국인들에게 알리고 소통하기 위해 추진된다.
선정된 글로벌 SNS기자단은 매월 2~3회 도 주요행사를 비롯해 31개 시군 지역소식과 도내 즐길거리, 볼거리, 먹거리 등을 SNS를 통해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취재 활동비 실비와 소정의 원고료도 지급된다.
신청자격은 수도권에 거주하는 외국인 유학생 또는 어학연수생이며,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 매체 활용 여부, 기관이나 교내 기자단 활동경력, 콘텐츠 작성능력, 한국어 능력 등을 평가하여 최종 5명을 선발한다.
신청은 경기도 대표 블로그(ggholic.tistory.com)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rocker@gg.go.kr)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4월 8일 경기도 대표 블로그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ggholic)에 공지한다.
도 관계자는 “글로벌SNS기자단을 통해 도민과 외국인들에게 쉽고 친근하게 경기도의 다양한 매력을 전달할 것.”이라며 “글로벌SNS기자단은 국내 거주 외국인에게 경기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도의 국제적인 이미지를 제고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