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시립여자단기청소년쉼터는 2017년 11월22일 개소 이후 새로운 한해를 준비하고 맞이하고 있다. 위기에 직면한 청소년들에게 오산청소년쉼터는 상담지원, 정서지원, 교육지원, 자립지원, 문화예술활동을 지원했다. 


오산시립여자단기청소년쉼터 활동

9-24세의 가출 및 위기 여자 청소년이 그 대상이며, 오산시 권역 위기청소년들을 위한 통합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청소년의 가족이 되어 오늘을 함께하고 내일의 평화와 미래의 지도자를 키우고 있다.


 KT&G 오산지점, 오산시약사회, 푸드뱅크, 오산시법사랑, 오산초중고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 오산자원봉사센터의 지원으로 오산쉼터는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다.


쉼터의 프로그램 중 시낭송의 날은 오산시 지역주민과 위기 청소년들이 함께 어울려 시를 읽고 쓰고 낭송하는 귀한 시간으로 자리 잡았으며, 특히 플로리스트 치료프로그램을 통한 심신의 안정을 도모한 사업은 플로리스트, 한국절화협회, 오산농협의 지원으로 이루어졌다. 


쉼터의 프로그램으로는 시낭송의 날, 플로리스트/화훼수업, 요리대회참석, 오산백과사전 만들기, 아리솔 숲 치료프로그램, 문화체험활동, 여신들의 뜨거운 여행, 꿈길(진로지원교육/바리스타, 공예, 마음챙김 명상), 크리스마스 파티 진행으로 마무리 하였다. 이는 오산지역민의 투철한 자원봉사 정신과 활동으로 이루어 졌으며 다양한 형태로 지원 받고 관심 받았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오산시립여자단기청소년쉼터 활동

쉼터의 특성상 야간 순찰이 꼭 필요한 부분인데, 오산시여성민간기동대의 야간 순찰봉사활동은 든든한 버팀목이 되었다. 앞으로도 오산쉼터는 오산지역의 다양한 기관과 연계하며 MOU 협약으로 업무의 효율과 지원의 폭을 넓혀갈 것이다. 


2019년 오산청소년쉼터는 인성과 감성 인권에 초점을 맞추어 성장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특히 독서 프로그램을 통한 개인의 성장 도모를 시작으로 하여 통일을 생각하고 미래를 준비하고 성장할 수 있는 청소년으로 거듭 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오산시립여자단기청소년캥거루쉼터(소장 정진성)는 청소년복지 지원법 제 16조, 제 31조, 제 32조에 의거, 가출 및 위기 청소년의 탈선을 예방하고 가정과 사회로 건강하게 복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설립된 청소년복지시설이다. 


위기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는 지역적인 관심과 후원 또한 필요하다. 후원자 등록신청을 통해 일시 또는 정기적인 후원이 가능하다. 신청은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홈페이지: http://blog.naver.com/osshimter 대표전화: 031-374-1388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7001
  • 기사등록 2019-01-14 08:58:1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