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 '2018 수원정보과학축제' 평가보고회 개최 - “최근 정보화 흐름에 맞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가득했다”
  • 기사등록 2018-11-22 09:08: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 ‘2018 수원정보과학축제’가 최근 정보화 흐름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채워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수원시는 2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수원정보과학축제’ 평가보고회를 열고, 지난 10월 19일과 20일 수원종합운동장에서 ‘꿈을 만드는 과학! 과학이 만드는 꿈!’을 슬로건으로 열린 정보과학축제의 성과를 평가했다.

대회조직위원회와 주요 실무위원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이날 보고회는 대회 스케치 영상 상영, 분야별 평가, 설문조사 결과 보고 등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코딩대회’ 신설, ‘3D 프린팅 해커톤 대회’ 정식 종목 채택, ‘소프트 중심대학’ 부스 신설 등으로 이번 대회가 최근 정보화 흐름에 맞게 프로그램의 변화를 시도했다고 평가했다. 또한 유아부터 성인까지 약 30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해 과학을 즐기며 새로운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정보과학 축제로 자리잡았다고 호평했다.

특히 올해 처음 열린 ‘코딩 대회’는 수원의 역사와 관련된 미션을 수행하는 형식으로 진행돼,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형태의 대회를 선보였다는 긍정적 평가가 나왔다. 창의적 아이디어와 혁신적 기술 기반의 콘텐츠를 생활 속 아이디어를 접목해 비즈니스 모델로 만든 ‘3D 프린팅 해커톤 대회’는 3D프린팅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개선할 점에 대한 의견도 나왔다. 무선 와이파이의 속도가 느려 참가자들의 불편함이 초래돼 향후 와이파이 기기 추가 설치가 필요하다는 제안이 있었다.

또 수원시는 이번 대회에 참가한 초·중·고등학생과 성인 509명을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를 했다. 축제에서 가장 만족스러웠던 프로그램으로는 응답자의 50.1%가 ‘학생과학축제 한마당’을 선택했고, ‘시민체험프로그램’이 49.1%로 뒤를 이었다. ‘학생과학축제 한마당’ 중 가장 좋았던 내용으로는 응답자의 51.7%가 ‘과학정보존’을 꼽았으며 ‘수학존’이 21.4%, ‘진로존’이 13.6%였다. ‘시민체험 프로그램’ 중 가장 좋았던 콘텐츠로는 응답자의 34%가 ‘ICT · IoT 체험존’을 선택했고 ‘드론 체험존’이 19.8%, ‘로봇 체험존’이 17.9%로 뒤를 이었다.

한편 올해로 15회를 맞이한 ‘수원정보과학축제’는 최첨단의 미래과학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축제다.

수원시 관계자는 “오늘 보고회에서 나온 의견을 적극 수렴해, 내년에는 새로운 축제를 구성하고, 색다른 프로그램 발굴하겠다”면서 “더 나은 정보과학축제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6600
  • 기사등록 2018-11-22 09:0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5.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모 의원 발언 논란…사실관계 확인 중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최근 논란이 된 소속 의원의 부적절 발언 의혹과 관련해 "현재 사실관계를 면밀히 확인 중"이라며 신중한 대응을 예고했다.해당 발언은 비공식적인 남성 간 대화 중 나온 것으로 알려졌으며, 정황상 특정 성(性)을 겨냥하거나 명백한 성희롱 의도로 보기 어렵다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측은 "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