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경제] 수원시상수도사업소는 오는 30일까지 물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한 ‘물 사랑 글·그림’을 공모한다.
공모 주제는 ‘물의 소중함’으로 수원시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개인 창작품으로 1명이 1 작품을 응모할 수 있다. 일상에서 물과 관련된 체험이나 느낀 점을 표현하고, 물의 중요성을 잘 표현한 글과 그림을 응모하면 된다.
글은 시·소설·수필·표어 등으로 한글 또는 워드프로세서 파일로 제출해야 한다. 휴먼명조 12포인트, 줄 간격 160%, 용지여백 위·아래·머리말·꼬리말 15mm와 오른·왼쪽 20mm에 맞춰 제출하면 된다.
그림은 웹툰·포스터 등으로 초등학생까지는 8절 도화지에, 중학생부터 성인은 4절 도화지에 제출해야 한다. 글과 그림 모두 분량은 제한 없이 자유롭게 응모할 수 있다.
수원시상수도사업소는 공공성·적합성 등을 심사해 12월 중 시청 홈페이지에 글·그림 부문별 각 최우수 1명, 우수 4명, 장려 8명 등 당선작 26 작품을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수원시장상과 함께 소정의 온누리상품권을 부상으로 지급한다.
수상작은 수원시상수도사업소 홍보관, 수원시청·상수도사업소 홈페이지 등에 전시되고, 수원시 물 절약 교육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수원시청 홈페이지 하단 ‘공모·접수’ 게시판 ‘물사랑 글·그림’ 페이지와 수원시상수도사업소 홈페이지 오른쪽 팝업존 ‘물 사랑 공모’에서 응모하거나, 우편 접수하면 된다. 우편접수는 30일까지 도착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