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성시, 읍면동으로 찾아가는 복지 담당자 안전 높이기 나서 - 8일, 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에서 읍면동 찾아가는 복지차량 안전교육 실시
  • 기사등록 2018-10-08 14:38:00
기사수정
    읍면동 찾아가는 복지차량 안전교육
[시사인경제] 화성시가 8일 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에서 읍면동 복지담당자 24명이 참가한 가운데 복지차량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마을 곳곳으로 찾아가는 복지차량의 안전운행을 위해 타이어 손상, 사각지대 방어운전, 돌발상황 회피요령, 곡선도로 주행법 등으로 구성됐다.

시는 지난 2016년부터 찾아가는 복지상담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위기가구 사례관리, 생필품 지원 및 병원 동행 등을 위해 읍면동에 복지차량을 지원 중이다.

올해는 봉담읍, 우정읍, 향남읍 등 13개 읍면동에 친환경 전기차량 1대씩을 지원했으며, 복지 공무원의 안전관리를 위해 응급상황 시 위치파악 및 호출이 가능한 스마트워치 72대를 24개 읍면동에 각 3대씩 보급했다.

정구선 복지정책과장은 “읍면동으로 찾아가는 복지전담팀이 안전한 환경에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곧 시민 복지 체감도를 높이는 일”이라며,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복지화성이 실현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5237
  • 기사등록 2018-10-08 14:3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블랙울프 커피숍, 감성적인 공간에서 깊은 맛의 커피를 만나다 블랙울프 커피숍은 2018년 화성시 지산2길에서 첫 문을 열었으며, 그 독특한 커피와 감성적인 분위기로 주목받고 있는 커피숍이다. 지금은 오산대역점, 광교역점 등 여러 체인점을 운영하며 빠르게 확장 중에 있어,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커피, 수제 맥주, 디저트까지 즐길 수 있는 블랙울프는 커피 맛집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으며, 전국..
  2. 크리스토퍼 오산지부, ‘촛불의 밤’ 성황리 개최 크리스토퍼 오산지부 총동문회의 전통 행사인 ‘촛불의 밤’이 지난 13일 오산웨딩의전당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행사는 제19대 정운규 회장의 이임과 제20대 문경옥 회장의 취임을 기념하며, 크리스토퍼 정신을 재조명하는 의미 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이날 행사에는 정문규 회장과 문경옥 신임 회장을 비롯하여 총동문회 회장...
  3. 자율선택급식 2주년, 새로운 학교급식 비전 제시 경기도교육청은 자율선택급식 도입 2주년을 맞아 17일 도교육청 대강당에서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과 평가와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새로운 학교급식의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주관하는 ‘2024년 자율선택급식 열린 정책 토론회’가 17일 경기..
  4. 평택시, 폭설피해 소상공인 223개소에 재난지원금 선지급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폭설로 피해를 입은 관내 소상공인 223개소에 지난 17일 재난지원금을 예비비로 긴급 선지급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지난 11월 발생한 대설로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막대한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이루어진 것으로, 지원금은 예비비를 긴급하게 편성해 마련됐다. 재난지원금은 223개소의 피해 사업장(소상공인)에 300..
  5. 오산도시공사, "전기차 화재 대응 민관합동훈련 성료" 오산도시공사(사장 김정수)가 18일 오후 2시 오산운암공영주차장 3층에서 100여 명이 참여한 대규모 민관합동 훈련을 통해 전기차 화재 예방과 초기 대응 체계를 점검했다."훈련을 실전같이, 실전을 훈련같이"라는 슬로건 아래 (주)헤스티아의 화재확산방지포와 (주)엔에프방재의 리튬소화기를 활용한 실전형 훈련으로 시민 안전 강화에 나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