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박진영 기자 = 경기도가 김문수 지사와 서울로 출퇴근 하는 수도권 시민과 함께 버스를 타고 수도권 대중교통을 주제로 얘기를 나누는 이색 버스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경기도는 오는 29일 이같은 내용이 담긴 ‘버스콘서트·해피버스데이(Happy Bus Day)’를 열기로 하고 10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버스콘서트·해피버스데이’는 생활 속 현장에서 도민의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된 이벤트로 개그맨 박준형의 사회로 김문수 지사와 버스 탑승객들이 수도권 대중교통에 대해 토론하게 된다.  




참가대상은 서울로 출퇴근하는 직장인으로 참가를 원하는 직장인은 8월 10일까지 경기도 홈페이지(gg.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도 제공된다.  




‘제1회 버스콘서트’는 서울청계광장에서 출발하여 수원역 까지 운행되며, 1부 몸풀기 퀴즈게임, 2부 교통관련 에피소드, 출연자 발언대 및 경기도 교통정책, 3부는 출연자 소감 및 영상편지 순으로 진행된다. 더불어, 향후 일자리, 보육, 다문화 등의 주제로 버스콘서트를 지속 개최 할 계획이다. 




‘버스콘서트’는 경기도 소셜방송 라이브 경기(live.gg.go.kr)를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며, 다시보기를 원할 경우 소셜방송 라이브경기 홈페이지에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일반 시청자들도 실시간 댓글을 통해 궁금한 사항이나 각종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쌍방향 소통을 할 수 있다. 




김규식 경기도 뉴미디어담당관은 “수도권 대중교통문제는 각종 여론조사에서 경기도민들이 가장 시급히 해결해야 할 문제 가운데 하나로 손꼽는 것”이라며 “실제 현장에서 김 지사와 도민간의 다양한 소통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49
  • 기사등록 2013-08-06 08:2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백영현 포천시장, 기업애로 청취 위한 `광폭행보`…소통 행정 이어가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7일 군내면 용정산업단지 소재 ㈜오뗄을 방문해 기업애로 청취 및 해소에 나섰다.`포천시 기업SOS시스템 백(白)투더 컴퍼니` 사업을 추진한 이후 열 번째로 이뤄진 이번 방문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김남현 문화경제국장, 조영제 기업지원과장, 안광호 군내면장, 김영환 용정2리 이장 등이 참석해 간담회를 개최하..
  2. 경기도, 1기 신도시 재정비 소통 창구 ‘시민협치위원회’ 순회 간담회 진행 경기도가 ‘선도지구’ 물량 선정으로 조속한 재정비의 흐름을 탄 1기 신도시에 대해 주민 소통체계 강화 방안으로 10일부터 13일까지 성남 분당 등 5곳에서 시민협치위원회 간담회를 진행한다.도는 10일 오후 1시 성남시청에서 성남 분당 시민협치위원회 20명과 간담회를 열고 재정비 방안, 지역 현안 등에 의견을 청취했다. 특히 신도...
  3. 시흥시민 누구나 `자동차 무상점검` 받으세요 시흥시는 안전 운행 및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경기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카포스) 시흥시지회가 주관하는 자동차 무상점검ㆍ정비 서비스 행사를 오는 6월 16일 시청 후문 주차장에서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전문 정비사들의 재능 기부로 이뤄지며, 시흥시에 등록된 승용, 승합, 1톤 이하의 화물 자동차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시흥시민 누..
  4. 고양시, 대덕한강공원에 안전한 야간 자전거도로·보행로 조성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가양대교에서 방화대교까지 대덕한강공원을 횡단하는 주요 자전거도로 및 보행로 3.8㎞ 구간에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한 LED보안등과 CCTV를 설치한다고 밝혔다.시는 LED보안등 121곳, CCTV 17곳 설치 공사를 오는 17일부터 실시한다.이는 야간에도 시민들이 안전하게 자전거도로 및 보행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함과 동시.
  5. 경기도 고양이 입양센터 개관…1개월 동안 12마리 입양 시켜 경기도가 유기묘 입양 문화 활성화를 위해 반려마루 화성내 고양이입양센터를 개관한 가운데 5월 4일 개관 후 약 1개월 동안 12마리를 입양시킨 것으로 나타났다.9일 고양이입양센터에 따르면 센터에는 현재 50여마리의 유기 고양이를 보호 중이며, 지난 5월 4일부터 6월 7일까지 12마리의 유기 고양이가 새로운 가족을 찾아 떠났다.경기도 화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